HOME 뷰티 뷰티스페셜
올 봄 환절기 보습력까지 챙겨줄 캐릭터 콜라보 아이템바닐라코×바비, 더페이스샵×미피, 벨먼×포켓몬 에디션…다양한 캐릭터 콜라보 보습 제품
  • 윤선영 기자
  • 승인 2023.04.03 15:51
  • 댓글 0

[주간코스메틱 윤선영 기자] 따뜻한 봄 날씨가 이어지고 있는 요즘, 큰 일교차로 건조한 환경이 지속되는 환절기로 인해 피부 건강에 신경 쓰는 이들이 많다. 건조한 대기로 인해 메마른 피부는 특히 외부 환경으로 인한 자극에 예민해 상하기 쉽기 때문에 각별한 주의를 기울여야 한다.

환절기 피부 장벽 강화를 위해 가장 중요한 것은 클렌징과 스킨케어 단계에서 충분한 보습력과 영양 성분을 함유한 제품을 선택하는 것이다. 최근 뷰티 업계에서는 환절기 시즌을 겨냥해 다양한 보습 아이템을 선보이고 있다. 특히 물건을 소비할 때 소장 가치와 함께 재미를 추구하는 '펀 슈머(Fun+Consumer) 트렌드를 반영해 큰 인기를 얻고 있는 캐릭터 콜라보 아이템을 소개한다.

건조한 피부 관리에 있어 가장 중요한 하나는 바로 클렌징이다. 메이크업 브랜드 바닐라코(BANILA CO)의 '바비 X 바닐라코 클린 잇 제로 클렌징 밤'은 바닐라코의 스테디셀러인 클린 잇 제로 라인의 클렌징 밤 제품으로 최근 세계적으로 사랑받는 스타일 아이콘 바비와의 콜라보를 통해 사랑스러운 패키지를 새롭게 선보여 소장 가치를 높였다.

'바비 X 바닐라코 클린 잇 제로 클렌징 밤'은 100ml, 180ml, 그리고 올리브영 단독 사이즈인 125ml로 구성되어 있다. 아세로라추출물, 루이보스 추출물, 안젤리카 뿌리 추출물 등 수분 공급과 피부 영양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성분들이 다수 함유되어 있어 건조해진 피부를 탄력 있고 생기 넘치는 피부로 가꿔준다.

환절기에는 건조한 날씨와 미세먼지로 인해 피부가 예민해지기 쉽다. 이럴 때에는 피부 진정에 도움이 되는 티트리 성분이 함유된 보습 아이템을 활용하면 좋다. '더페이스샵 티트리 토너 패드 미피 콜라보 에디션'은 검은 토끼의 해를 맞이하여 세계적인 인기 캐릭터 미피 캐릭터와의 협업을 통해 출시되었다.

피부 pH 농도와 유사한 약산성 포뮬러를 적용하였으며, 여드름성 피부 사용 적합 평가와 피부 자극 테스트를 완료해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또한 진정 효과를 선사하는 티트리와 Triple Acids(AHA IP-BHA, PHA)를 함유하고 있어 수분 충전뿐만 아니라 피부 유분과 모공 관리에도 도움을 준다.

입술과 손등 역시 특히 건조한 환절기에 특히 세심한 관리가 필요한 부위다. LG생활건강의 프리미엄 스킨케어 브랜드 벨먼에서는 '포켓몬 빵'으로 크게 인기를 끈 포켓몬 캐릭터와의 협업을 통해 '포켓몬 에디션 립밤&핸드크림'을 선보였다. 포켓몬 립밤과 핸드크림은 각각 피카츄, 꼬부기, 푸린 캐릭터 3종 에디션으로 구성됐다.

건조한 입술을 케어하는 '벨먼 포켓몬 립밤 3종'은 고영양 보습 성분과 함께 입술 고민을 고려한 프로비타민A(피카츄), 비타민E(꼬부기), 비타민C(푸린) 성분을 담은 처방으로 촉촉하고 생기 있는 입술을 유지시켜준다. '벨먼 포켓몬 핸드크림 3종'은 글리세린, 시어버터 등 보습 및 영양 성분이 함유되어 있으면서도 겉돌거나 끈적임 없이 산뜻하게 흡수되는 제형으로 건조한 손의 데일리 보습 관리에 적합하다.

윤선영 기자  ysy@geniepark.co.kr

<저작권자 © 제니파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윤선영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오늘의 주요뉴스
한국미용학회 미용산업 뉴패러다임 제시
한국미용학회 미용산업 뉴패러다임 제시
미리 크리스마스 산타 원정대 시즌6 진행
미리 크리스마스 산타 원정대 시즌6 진행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