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뷰티 뷰티스페셜
민감한 피부를 진정시켜줄 식물의 힘병풀부터 쑥까지 식물 자연 유래 성분 함유 화장품 주목
  • 윤선영 기자
  • 승인 2023.03.15 17:49
  • 댓글 0

(라벨영 ‘쇼킹허브워시오프팩’, 라운드랩 ‘소나무 진정 시카 앰플’, 브링그린 ‘사철쑥 카밍 약산성 토너패드’)

[주간코스메틱 윤선영 기자] 실내 마스크 착용 의무가 해제되면서 민감 피부를 가진 사람들에게 탈(脫)마스크는 마냥 반가운 소식은 아니다. 마스크를 착용하면서 숨길 수 있었던 피부 결점을 더 이상 가릴 수 없기 때문이다. 마기꾼(마스크+사기꾼)이라는 명칭이 생겨날 만큼 눈 아래는 신경 쓰지 않아도 됐던 시절이 끝나면서 트러블과 진정 케어에 관심을 갖는 사람이 늘고 있다. 민감한 피부는 최대한 피부 자극을 줄이고 순한 성분으로 진정을 돕는 것이 중요하기 때문에 자연 유래 성분이 함유된 제품을 선호하는 추세다.

라벨영의 ‘쇼킹허브워시오프팩’은 대표적인 진정 케어 성분으로 잘 알려진 녹차, 병풀, 티트리 추출물을 함유해 민감하고 예민한 피부를 진정시켜주는 워시오프팩이다. 국내에서 수확한 카테킨 성분이 풍부한 녹차와 외부 자극으로부터 예민해진 피부를 보호하고 진정시켜주는 병풀, 티트리를 함유해 민감한 피부 진정과 집중 스팟케어에 효과적인 제품이다. 더불어 진정 특허 성분을 함유해 각종 트러블로 자극받은 피부를 빠르게 진정시키는데 도움을 주어 ‘피부야 진정해’라는 애칭이 붙기도 했다. 이 제품은 세안 후 토너로 피부결을 정리하고 피부 고민이 있는 부분에 팩을 도포해 약 15분 후에 씻어내는 워시오프팩으로 원물을 그대로 담아 본연의 색과 향기를 느낄 수 있으며 촉촉한 제형으로 세안 전까지 수분감이 유지되어 예민한 피부도 안심하고 사용이 가능하다.

라운드랩의 ‘소나무 진정 시카 앰플’은 라운드랩의 독자 성분 소나무 시카 액티버™를 80.4% 함유한 앰플로 민감해진 피부 진정, 각질 케어, 장벽 케어를 도와주는 제품이다. 소나무 시카 액티버™는 저온 초음파로 추출한 소나무잎추출물, 식물성 단백질 글라이코프로테인, 5가지 시카 성분을 최적의 비율로 배합한 라운드랩의 독자 성분이다. 주 성분인 소나무잎 추출물은 항염증 및 항균활성 효능이 있는 것으로 보고되고 있으며, 식물성 단백질인 글라이코프로테인은 작은 분자량의 성분으로 피부 흡수에 용이하며 향염 효과 및 피부의 구조, 탄력 유지에 도움을 주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더불어 민감 피부에도 순한 저자극 4세대 각질 케어 성분 LHA가 함유되어 거친 피부결 진정에도 효과적이다. 수분감 있는 워터 젤 텍스처로 피부에 빠르게 흡수되지만 산뜻하게 마무리할 수 있다.

브링그린의 ‘사철쑥 카밍 약산성 토너패드’는 사철쑥추출물 50%과 수딩콤플렉스, 병풀추출물을 배합해 자극받은 민감한 피부를 빠르게 진정시키고 촉촉한 피부로 가꿔주는 제품이다. 사철쑥은 아미노산, 베타카로틴 등 영양이 풍부하며 특히 플라보노이드 성분이 피부 본연의 힘을 강화하여 피부를 탄탄하고 건강하게 가꿔준다. 사철쑥 카밍 약산성 토너패드는 경북 영천에서 수확한 사철쑥을 열로 인한 영양 파괴를 최소화한 저온 감압 추출법을 사용해 만들어졌기 때문에 이로운 성분을 피부에 더욱 효과적으로 전달한다. 3중 레이어 패드로 늘어나는 밴딩 효과가 있어 피부 굴곡에 들뜸 없이 피부에 밀착되며, 건강한 피부 표면의 약산성 pH 포뮬라를 적용해 민감한 피부도 편안하게 사용할 수 있다. 데일리 토너 대용으로 간편하게 닦아내거나 건조한 피부에 수분을 공급하는 수분 충전 패치로 사용이 가능하다.

윤선영 기자  ysy@geniepark.co.kr

<저작권자 © 제니파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윤선영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오늘의 주요뉴스
K-뷰티 위기 돌파구 규제혁신에서 찾는다
K-뷰티 위기 돌파구 규제혁신에서 찾는다
아모레퍼시픽, RE100 리더십 어워드 수상 
아모레퍼시픽, RE100 리더십 어워드 수상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