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뷰티 뷰티스페셜
귀여운 캐릭터와 감성 디자인으로 소비자를 사로잡아라유명 캐릭터와 협업, 인기있는 일러스트레이션 적용으로 구매 욕구 자극한 뷰티템 등장
  • 윤선영 기자
  • 승인 2023.01.19 15:54
  • 댓글 0

[주간코스메틱 윤선영 기자] 뷰티업계가 제품 패키지에 친숙한 캐릭터와 감성적인 디자인을 적용해 소비자들의 관심을 끄는 색다른 컬래버레이션을 시도하고 있다. 유명 캐릭터와 협업을 통해 캐릭터에 대한 충성도가 높은 소비자들의 눈길을 사로잡거나 브랜드만의 감성을 담은 디자인으로 차별화를 꾀하려는 전략이다. 특히 컬래버레이션 제품은 색다른 재미를 주는 동시에 희소성이 뛰어나 소비자들의 구매욕구를 자극한다.

대표적으로 ㈜올리브인터내셔널의 뷰티브랜드 밀크터치는 IPX(구 라인프렌즈)와 협업해 귀여운 외모와 반전매력을 가진 미니니(minini) 캐릭터를 활용한 ‘라인프렌즈 미니니 스페셜 에디션’을 출시했다. 이번 협업은 우수한 제품력으로 입 소문을 탄 밀크터치의 대표 제품 ‘서양송악 진정 크림 점보’와 ‘서양송악 점보 패드’에 글로벌 인기 캐릭터인 라인프렌즈의 미니니를 더한 귀여운 디자인으로 소비자들에게 신선한 즐거움을 제공했다. 제품은 서양송악 진정 크림 점보, 서양송악 진정 크림 점보 더블 세트, 서양송악 점보 패드 등 총 3가지로 구성됐다. 지난 10월 일본에서 출시한 밀크터치X라인프렌즈 스페셜 마스카라 세트는 일본 최대 온라인 쇼핑몰 큐텐(Qoo10) 메이크업 카테고리 1위를 차지하며 K-뷰티의 경쟁력을 입증하기도 했다.

하이라이트뷰티스가 운영하는 코스메틱 브랜드 키르시 블렌딩은 산리오코리아와 손잡고 ‘키르시 블렌딩X산리오캐릭터즈 에디션’ 2종을 선보였다. 이번 에디션은 산리오의 인기 캐릭터 마이멜로디, 쿠로미, 시나모롤 등 3가지 캐릭터를 패키지에 담았으며 키르시 블렌딩의 치크와 파우더, 두 가지 제품으로 출시됐다. 키르시 블렌딩은 산리오캐릭터즈 에디션 공식 출시를 기념해 산리오캐릭터즈 손거울과 파우치를 증정하는 프로모션을 진행했다.

마몽드는 지난 12월 플라워 일러스트로 국내외 2030 세대에게 인기를 끌고 있는 ‘공그림’ 작가와 협업한 제품을 내놓았다. 이번 협업은 ‘꽃으로 드로잉한 나의 세계’를 주제로 마몽드 대표 제품인 로즈라인 패키지에 적용됐다. 마몽드는 이번 컬래버레이션을 통해 꽃의 효능으로 피부 본연의 건강한 아름다움을 지향하는 브랜드 철학을 전달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바닐라코는 동화같은 그림체로 주목 받고 있는 일러스트레이터 ‘이슬로’ 작가와 컬래버레이션을 통해 ‘클린 잇 제로X이슬로 에디션’을 판매 중이다. 이번 바닐라코 클린 잇 제로X이슬로 에디션은 바닐라코의 메가히트 아이템 ‘클린 잇 제로 클렌징밤 오리지널’에 이슬로 작가의 일러스트를 적용한 한정판이다. 신제품은 G마켓 빅스마일데이에서 선론칭 됐으며 해당 기간 구매 시 이슬로 에디션 거울과 바쿠백을 사은품으로 증정하는 프로모션을 진행하기도 했다.

윤선영 기자  ysy@geniepark.co.kr

<저작권자 © 제니파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윤선영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오늘의 주요뉴스
마녀공장, 유기동물 예방을 위한 ‘댕냥이 에디션’ 출시
마녀공장, 유기동물 예방을 위한 ‘댕냥이 에디션’ 출시
LG생활건강, 취약계층 위해 10억원 상당 생활용품 지원
LG생활건강, 취약계층 위해 10억원 상당 생활용품 지원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