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뉴스 종합
더마펌, 플랜트 엑소좀 관련 특허 취득에이바이오머티리얼즈와 플랜트 엑소좀 관련 특허 공동 출원 취득
  • 정부재 기자
  • 승인 2022.07.21 15:00
  • 댓글 0

[주간코스메틱 정부재 기자] 글로벌 더마 코스메틱 브랜드 ㈜더마펌이 ㈜에이바이오머티리얼즈와 공동 출원한 플랜트 엑소좀 관련 특허를 최종 취득했다고 21일 밝혔다.

㈜더마펌이 취득한 ‘플랜트 엑소좀’ 관련 특허는 자소엽, 유칼립투스의 식물 유래 엑소좀을 유효성분으로 함유하는 보습, 피부진정, 항염, 세포재생 및 주름개선용 화장료 조성물이다. 이번 특허를 확보함에 따라 기존의 펩타이드, 마이크로바이옴 및 리포좀 기술에 플랜트 엑소좀 기술을 더해 더마펌의 미래 기술 4대축 기반을 갖추게 되었다

차세대 효능 소재인 ‘엑소좀’은 세포 간 신호를 전달하는 메신저 역할을 하는 효능성분 전달체로써, 2022년 한국생명공학연구원이 선정한 10대 미래 유망기술로 선정된 바 있다. 특히, 식물에서 자연 유래하는 "플랜트 엑소좀"은 식물 본연의 생명력과 효능을 고스란히 보유하고 있을 뿐만 아니라, 이를 피부 진피층까지 깊숙이 전달하는 탁월한 전달력으로 그 효능을 극대화하기 때문에 최근 화장품을 비롯한 의약, 헬스케어 분야에서 주목 받고 있다.

㈜더마펌 관계자는 “이번 특허 출원은 더마펌과 에이바이오머터리얼즈가 함께 전략적 협업을 체결한 이후, 공동연구를 통해 첫 번째로 등록한 지적 재산권이라 더욱 의미 있다.”라며, “더마펌은 차세대 유망 물질 ‘엑소좀’이 반영된 완제품 개발에 박차를 가하고 있으며, 관련 소재에 대한 국내 특허권을 확보하는 성과를 내게 되었다. 빠른 시일 내에 전 세계 고객에게 혁신적인 제품을 선보일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다.”라고 전했다.

한편, ㈜더마펌은 ㈜에이바이오머터리얼즈와 고효능 화장품 신소재 개발 및 더마 코스메틱 사업 협력 강화를 위한 전략적 업무 협약을 체결한 바 있으며, 공동연구개발을 통해 더마펌만의 독자적인 ‘플랜트 엑소좀’을 확보하고 대표 제품인 ‘울트라 수딩 R4’ 라인 및 병·의원 전용 제품 ‘RX’ 라인에 적용한다는 계획을 밝혔다.


정부재 기자  boojae@geniepark.co.kr

<저작권자 © 제니파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정부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오늘의 주요뉴스
[이주의 코스메틱 리뷰 90] 닥터포헤어 ‘폴리젠 블랙 샴푸’
[이주의 코스메틱 리뷰 90] 닥터포헤어 ‘폴리젠 블랙 샴푸’
엔화 약세에 일본 직구 인기…롯데면세점, 일본직구관 오픈
엔화 약세에 일본 직구 인기…롯데면세점, 일본직구관 오픈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