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뉴스 종합
엘앤피코스메틱, 화장수 내 타원형 오일구상 형성하는 기술 특허오일구상 코어 쉘을 포함하는 화장료 조성물 제조 방법 개발…심미감과 보습감 향상 효과
  • 윤선영 기자
  • 승인 2022.05.27 11:23
  • 댓글 0
'오일구상 코어 쉘을 포함하는 화장료 조성물' 실시 예(사진제공=엘앤피코스메틱)

[주간코스메틱 윤선영 기자] 마스크팩 브랜드 메디힐 등을 전개하는 엘앤피코스메틱㈜이 오일구상 코어 쉘을 포함하는 화장료 조성물 및 이의 제조 방법에 대한 특허를 취득했다.

엘앤피코스메틱㈜ R&D Lab은 위아래로 반이 나뉘어진 구슬 모양의 오일구상 코어 쉘을 형성할 수 있는 화장료 조성물에 대한 원천 기술을 확보했다. 표면 장력 차이와 당류의 쉘 형성능을 제어하여 구현한 오일구상은 기존의 여타 제형들과는 다르게 시각적으로 독특한 차별성을 지닌다.

피부에 도포 시 화장수를 흔들면 용기 하단 타원형의 오일구상이 잘게 분리되며 일정 시간 방치 시 자가 조립 성질에 의해 다시 원래의 구상을 형성할 수 있다. 조성물의 외상은 투명한 액상임에도 피부 유연성을 부여하는 오일 성분을 다량으로 함유할 수 있으며 건조한 피부에 산뜻하면서도 부드러운 오일 보습막을 제공한다.

엘앤피코스메틱㈜ R&D Lab 이청희 전무는 "자가 조립이 가능한 오일구상 코어 쉘의 구현 기술은 현재 시장에 출시된 제품들과 비교해 완전히 새로운 심미적 차별점을 지닌다. 장시간 마스크 착용에 따른 답답함과 마찰로 인한 건조감을 해소할 수 있는 산뜻한 보습 제품에 대한 수요가 증가한 만큼, 이번 특허 기술을 활용해 시각적으로 신선하면서도 오일의 보습감과 영양감을 제공할 수 있는 다양한 제품 개발에 주력할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윤선영 기자  ysy@geniepark.co.kr

<저작권자 © 제니파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윤선영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오늘의 주요뉴스
공정위, 한국콜마의 연우 주식취득 건 승인
공정위, 한국콜마의 연우 주식취득 건 승인
여름 다이어트에 탈모 주의, 쉽고 간편한 헤어케어템
여름 다이어트에 탈모 주의, 쉽고 간편한 헤어케어템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