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뉴스 종합
"화장품 수출, 거래는 꾸준한 온라인으로 수출은 인증 획득으로"무역협회, '글로벌 화장품 시장 수출 확대전략 온라인 세미나’ 개최 29일 삼성동 코엑스에서
  • 윤선영 기자
  • 승인 2021.11.30 11:15
  • 댓글 0

 

대한화장품산업연구원의 신혜영 주임연구원이 발표하고 있다.

[주간코스메틱 윤선영 기자] 화장품 수출 확대를 위해서는 온라인으로 꾸준한 거래를 확장하고 수출은 국가별로 인증 제도와 라벨링 규정에 대한 이해를 통해 필요한 인증 취득이 선행되어야 한다는 의견이 제시되었다.

한국무역협회(회장 구자열)가 대한화장품산업연구원과 공동으로 29일 삼성동 코엑스에서 ‘2022년 화장품 수출 확대전략 온라인 세미나’를 개최했다.

이날 세미나에서는 코로나19 지속에 따른 글로벌 화장품 시장 변화와 내년 전망, 이에 따른 해외 마케팅 및 해외 인증획득 등 분야별 대응방안에 대해 전문가들이 설명에 나섰다.

대한화장품산업연구원의 신혜영 주임연구원은 “전염병 사태로 친환경 화장품에 대한 해외 소비자들의 수요가 증가하고 있다”면서 “뷰티, 헬스케어 전자상거래 시장의 성장에 대비한 비접촉식 유통 채널 강화 전략이 필요하다”고 조언했다.

글로벌 화장품 인증 개요 및 절차에 대해 발표한 중국검역과학연구원(CAIQ)의 김주연 본부장은 “국가별·지역별 인증 제도와 라벨링 규정에 대한 정확한 이해가 선행돼야 본격적으로 수출에 나설 수 있다”면서 미국, 아세안, 유럽, 중국, 러시아, 남미 등 전 세계 지역별 화장품 인증 취득 시 유의사항을 안내했다.

무역협회 온라인마케팅실 서유천 팀장이 발표하고 있다.

온라인 해외마케팅 방안에 대해 발표한 무역협회 서유천 팀장은 “유효 바이어 검색과 시선을 끄는 아이템 포스팅이 마케팅의 성공 여부를 좌우한다”면서 “협회가 운영하는 거래알선 플랫폼인 트레이드코리아(tradeKorea) 및 케이몰24(Kmall24) 등을 잘 활용하면 유효 바이어와 거래 물꼬를 틀 수 있다”고 말했다.

무역협회 주동필 회원서비스실장은 “화장품뿐만 아니라 회원사들의 다양한 현안과 업종에 대한 특강을 시리즈로 개최해 우리 기업들의 효과적인 해외 시장 개척을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윤선영 기자  ysy@geniepark.co.kr

<저작권자 © 제니파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윤선영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오늘의 주요뉴스
[샵 탐방] 초심을 잃지 않는 마음으로 진정성 있게 고객과 함께
[샵 탐방] 초심을 잃지 않는 마음으로 진정성 있게 고객과 함께
라이브방송으로 판매 채널 다각화하는 K-뷰티 브랜드
라이브방송으로 판매 채널 다각화하는 K-뷰티 브랜드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