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뉴스 종합
스웨거, 코로나19 팬데믹에도 수출 수직 성장 중미국 TJX 입점 성공과 함께 호주, 유럽 등의 TJX 약 2,000개 매장 판매
  • 윤선영 기자
  • 승인 2021.02.25 15:15
  • 댓글 0

 

[주간코스메틱 윤선영 기자] 남성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스웨거를 운영하는 주식회사 아트앤디자인인터내셔널(이하 아트앤디자인)이 코로나19로 침체된 상황임에도 불구하고 수출 상승세를 이어가고 있어 화제다.

2019년 중국 총판을 시작으로 본격적인 수출 시장에 뛰어든 아트앤디자인의 브랜드 스웨거는 이후, 미국 TJX 입점에 성공하여 미국, 호주, 유럽 등의 TJX 약 2,000개 매장에서 판매되고 있다. 코로나 19 팬데믹에도 전월 대비 수출 203% 증가하였으며, 20년 상반기 대비 하반기 287% 성장 기록을 세웠다.

코로나19로 인해 피부 트러블 관리에 대한 관심이 늘어나면서 우리나라 스킨케어 제품 또한 인기가 높아지고 있다. 스웨거는 코로나 시대 셀프 케어 트렌드에 맞추어 남성 전용 마스크팩을 출시하였다.

남성은 여성과 다르게 유분기가 많은 T존과 면도를 하면서 건조해지는 U존이 나뉘어 복합성 피부를 가진 사람이 많다. 스웨거 마스크팩은 유수분 밸런스를 맞추어 주며, 피지 조절에 도움을 주며 수분 공급과 피부 탄력, 활력에 도움을 주는 히알루론산과 비타민 C도 함유되어 있다.

또한 면도뿐 아니라 수염을 기르는 것이 패션의 한 부분으로 자리잡고 있는 글로벌 시장에서 스웨거 그루밍 오일이 높은 판매고를 올리고 있다. 특히 쉐이빙이 활성화 되어 있는 미국과 유럽 등 나라와 지역에 맞는 특색 있는 제품으로 수출 실적에 힘을 실었다.

아트앤디자인 추혜인 대표는 “지난해 7월부터 수출길이 열려 미국과 유럽 진출을 활발히 추진할 수 있었다. 미국, 호주, 유럽 등의 글로벌 유통 체인을 갖고 있는 TJX입점으로 미국 내 성과가 나오고 있으며, CPNP인증도 모두 완료했으며 K-뷰티에 대한 관심도가 높아져 앞으로 다양한 글로벌 활동도 더욱 적극적으로 진행할 계획이다” 라며 글로벌 브랜드로의 성장에 대한 소감을 밝혔다.

TJX는 패션과 리빙, 뷰티 등의 다양한 제품을 다루는 미국의 오프-프라이스 리테일러인 티제이맥스(TJ Maxx) 운영 외에도 마샬스(Marshalls), 홈굿즈(HomeGoods), 홈센스(Homesense) 매장 등을 9개국에 4,300여 개 운영하고 있다.

한편, 아트앤디자인은 미국, 호주, 캐나다, 영국, 독일 5개국 판매를 시작으로 더욱 수출 영역을 확장할 예정이며 오랜 유통 노하우를 갖고 있는 TJX와의 협업 제품도 출시를 앞두고 있다.

 

윤선영 기자  ysy@geniepark.co.kr

<저작권자 © 제니파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윤선영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오늘의 주요뉴스
아모레퍼시픽, HEM과 투자협약 체결
아모레퍼시픽, HEM과 투자협약 체결
쇼피 ‘4.4 메가 쇼핑데이’에 설화수, 라네즈, 3CE, 롬앤 인기
쇼피 ‘4.4 메가 쇼핑데이’에 설화수, 라네즈, 3CE, 롬앤 인기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