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뉴스 종합
코스메카코리아, ‘AI융합 지역특화산업 공모사업’ 선정고객 맞춤형 신제품 개발을 위한 빅데이터 AI 시스템 구축 착수
  • 윤선영 기자
  • 승인 2020.12.22 15:58
  • 댓글 0

[주간코스메틱 윤선영 기자] 화장품 연구·개발·생산(ODM) 전문기업 코스메카코리아가 급변하는 비즈니스 환경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인공지능(이하 AI) 도입을 기반으로 한 디지털 혁신에 나선다.

코스메카코리아는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주관하고 충청북도와 한국과학정보기술혁신원이 수행하는 ‘충북 AI융합 지역특화산업 공모사업’에 선정되어, AI융합기술 솔루션을 개발한다고 18일 밝혔다.

‘충북 AI융합 지역특화산업 공모사업’은 AI 도입을 통해 생산성과 품질 등의 지역특화산업 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한 한국판뉴딜 사업으로, 테마당 3억원 규모의 AI 알고리즘을 개발하여 제공한다.

코스메카코리아는 총 5개의 테마 과제에 선정되어 15억원 상당의 지원을 받게 되며 내년도 3월까지 수집한 빅데이터를 바탕으로 4월부터 본격적인 AI 솔루션 알고리즘 개발에 착수한다.

개발 분야는 신제품 개발방향 AI시스템, 신제품 개발처방 AI시스템, 부자재 상용성 최적조건 AI시스템, 조색 품질 균일화를 위한 AI시스템, 제조 조건 최적화 AI 시스템 등이다.

조임래 코스메카코리아 회장은 “코스메카코리아의 화장품 개발 노하우에 첨단 AI 기술을 접목하여, 전세계 화장품 시장을 선도하는 디지털 융합 혁신을 이루어 나가겠다”며 “이를 통해 우수한 품질의 제품을 시현하고 글로벌 고객의 만족을 극대화하겠다”고 밝혔다.

 

윤선영 기자  ysy@geniepark.co.kr

<저작권자 © 제니파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윤선영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오늘의 주요뉴스
세화피앤씨, ‘모레모 헤어트리트먼트 라이트 애즈 에어’ 올리브영 론칭
세화피앤씨, ‘모레모 헤어트리트먼트 라이트 애즈 에어’ 올리브영 론칭
록시땅, 아트오브 솝 컬렉션 ‘본느 메르 솝’ 출시
록시땅, 아트오브 솝 컬렉션 ‘본느 메르 솝’ 출시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