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뷰티 뷰티스페셜
민감하고 건조한 겨울철 피부를 위한 클린뷰티 아이템 5가치소비 트렌드 따라 클린뷰티 화장품 인기
  • 윤선영 기자
  • 승인 2020.11.27 16:10
  • 댓글 0

 

 

[주간코스메틱 윤선영 기자] 최근 2030 세대를 중심으로 가치소비가 확산되면서 뷰티 업계에서는 ‘클린뷰티’가 큰 트렌드로 떠올랐다. 게다가 올해는 마스크 착용 일상화로 피부 트러블 고민을 호소하는 사람들이 늘면서, 예민해진 피부 관리를 위해 유해 의심 성분을 배제한 클린 뷰티 화장품에 대한 수요가 함께 늘고 있는 추세다. 극도의 건조함으로 상처받기 쉬운 겨울철, 클렌징, 보습, 메이크업에 이르기까지 착한 성분으로 피부를 건강하게 가꿔주는 클린뷰티 아이템을 제안한다.

향료 FREE, 착한 성분만 담은 저자극 고보습 크림, 듀크레이 ‘덱시안 크림’

급격히 떨어진 날씨와 칼바람으로 피부가 건조하고 예민해지기 쉬운 겨울철은 자극을 최소화한 고보습 제품으로 피부 장벽부터 탄탄하게 케어하는 것이 좋다. 듀크레이의 ‘덱시안 크림’은 2세 유아부터 민감한 피부의 성인까지 연령에 상관없이 사용할 수 있는 저자극 고보습 크림이다. 일명 ‘아기 크림’으로 알려진 이 제품은 피부 장벽 보습을 유도하고 본연의 보습 작용을 활성화하는 ‘하이드록시데신®’ 성분을 함유해 근본적으로 건강한 피부로 가꿔주고, 건조로 인한 가려움 완화에도 효과적이다.

비건 데저트 밀크™’를 담은 신개념 리퀴드 보습 크림, 허스텔러 ‘리틀 드롭스 올 데이 이너프’

허스텔러의 '리틀 드롭스 올 데이 이너프(Little Drops All Day Enough)'는 피부에 얇게 스며드는 신개념 리퀴드 크림 포뮬라로 끈적임 없이 빠른 흡수력을 자랑하면서 동시에 풍부한 보습력으로 피부 장벽을 더욱 건강하게 채워주는 고보습 크림이다.

이 제품은 정제수 대신 강한 생명력으로 극한 사막에서 생존한 식물에서 추출한 고농축 비건 밀크 ‘데저트 밀크™’를 98.7% 고함량으로 함유해 약해진 피부 장벽을 튼튼하게 케어해준다는 점이 특징이다. 또한 비건 밀크 성분을 미세 입자로 잘게 쪼개 피부에 유효 성분을 더욱 효과적으로 전달하고 흡수력과 보습력을 더욱 향상시켰으며, 호호바씨오일과 바오밥나무열매추출물이 무너진 피부 장벽을 개선하고 진한 보습감을 선사해 오랜 시간 촉촉한 피부를 유지시켜준다.

 

피부와 환경을 모두 생각한 저자극 고체 비누, 닥터 브로너스 ‘퓨어 캐스틸 바솝’

 

닥터 브로너스 ‘퓨어 캐스틸 바솝’은 얼굴과 바디 피부에 모두 사용 가능한 저자극 고체 비누다. 합성 화학 성분을 일절 배제하고 미국 농무부(USDA) 인증 유기농 원료를 담아 민감성 피부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퓨어 캐스틸 바솝’은 풍부한 거품이 메이크업을 세정하고, 피지와 각질 제거를 도와 피부결을 매끈하게 가꿔주는 것은 물론, 6가지 유기농 오일이 함유돼 클렌징 후에도 촉촉함이 오래 유지된다. 아몬드, 페퍼민트, 시트러스, 라벤더 등 자연의 싱그러운 향을 담은 9종으로 구성되었으며, 페이스/바디 클렌징 외 천연 거품팩으로도 활용 가능하다.

 

EWG 그린 등급 처방의 원스텝 클렌저, 쥬스투클렌즈 ‘워터 워시 밤’

 

쥬스투클렌즈의 ‘워터 워시 밤’은 수분 밤-크림-폼 순으로 제형이 바뀌며 메이크업과 노폐물은 지워내고 촉촉함과 산뜻함을 남겨 N차 세안이 필요 없는 원스텝 클렌저다. 레몬추출물, 파파야열매즙, 라임즙, 망고즙, 파인애플즙쥬스 등 원재료의 신선함을 담았다.

해당 제품은 유해성분을 배제한 저자극 포뮬라로 민감 피부도 사용 가능하다. 전 성분 EWG 그린 등급 성분을 처방했으며 피부자극 테스트 완료, 안자극 대체 테스트를 완료해 클렌징 단계에서 발생하는 피부 자극을 최소화했다. 촉촉한 수분을 다량 함유해 피부 온도에 쉽게 녹는 소프트 멜팅 텍스쳐로 세안 후에도 촉촉한 보습이 유지된다.

피부가 편안한 올 클린 파운데이션, 슈어 베이스 ‘글래드 글로우 파운데이션’

지난 10월 론칭한 ‘슈어베이스’는 PURE, BARE, SURE 3가지 원칙을 약속하는 국내 최초 올 클린 베이스 메이크업 브랜드다. 글로벌 기준의 유해·의심 성분 2800여개를 섭렵해 독자적인 노노리스트를 구축하고 이를 EWG 그린 등급 성분으로 대체했다.

슈어베이스의 ‘글래드 글로우 파운데이션’은 햇살에 투영된 듯 오래도록 피부에 맑고 수분감 넘치는 광채를 선사하는 제품이다. 슈어베이스만의 워터풀 레이어 방식(Waterful Layer)을 통해 번들거리는 유분감이 아닌 본래 촉촉하고 건강한 피부처럼 보이도록 연출해주고, 피부 자극 테스트는 물론 24시간 보습 지속 테스트를 완료해 극건성 피부도 당김 없이 촉촉하고 편안한 피부를 오랜 시간 유지할 수 있다.

 

윤선영 기자  ysy@geniepark.co.kr

<저작권자 © 제니파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윤선영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오늘의 주요뉴스
충북 오송 ‘K-뷰티’ 핵심 인프라 구축 착수
충북 오송 ‘K-뷰티’ 핵심 인프라 구축 착수
일리윤, 약산성 여성청결제 출시
일리윤, 약산성 여성청결제 출시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