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뉴스 종합
코리아나화장품 창립 32주년 기념식 개최유학수 대표이사, "기업 핵심가치 새겨 코리아나 재도약 기회 만들자” 강조
  • 정부재 기자
  • 승인 2020.11.16 09:06
  • 댓글 0
▲ 유상옥 회장(왼쪽에서 다섯 번째), 유학수 대표이사(왼쪽에서 여덟 번째), 20년 근속 수상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주간코스메틱 정부재 기자]코리아나화장품(대표이사 유학수)은 13일 광교 사옥에서 ‘창립 32주년 기념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창립기념식은 신종 코로나 감염증 확산 방지를 위해 참석인원을 최소화했으며, 마스크 필수 착용 및 발열 체크, 2미터 거리두기를 실시하는 등 생활방역 지침을 철저히 준수한 가운데 진행됐다.

유학수 대표이사는 창립기념사를 통해 “창립 후 지난 32년간 코리아나 화장품이 발전해 올 수 있었던 것은 전현직 임직원 여러분들의 노고와 애사심 덕분이며, 고객의 사랑과 믿음이 있었기에 가능했던 것”이라며 감사의 마음을 표했다.

이어 유학수 대표이사는 “2년 전 창립 30주년 기념식에서 ‘앞으로 100년’을 새 경영지표로 설정하고, ‘5대 핵심가치(Technology, Innovation, Marketing, Consumer, Overseas)’를 선포한 바 있다”라며, “100년 기업으로 나아가기 위해서는 5대 핵심 가치를 우리의 명확한 지향점으로 설정하고 코비드-19 위기 극복을 우선 과제로 삼아 코리아나의 재도약을 위해 우리 모두 협력하길 희망한다”라고 당부했다.

1988년 설립된 코리아나 화장품은 ‘송파기술연구원’, ‘자체 화장품 공장’을 통한 연구개발 및 생산 인프라를 구축하고 있다. 지속적인 R&D 투자로 470여 개에 이르는 다수의 국내외 특허를 확보함으로써 화장품 산업 발전을 선도하고 있다.

코리아나는 지난 2019년 ‘국가품질경영대회’에서 화장품 업계 최초 ‘국가품질혁신상 제품품질혁신 부문 대통령표창’을 수상하면서, 제품품질, R&D, 환경, 디자인, 소비자 5개 분야 정부 포상 석권을 이뤄내는 성과를 거둬 업계에서 큰 화제를 모으기도 했다.

이외에도 코리아나는 문화경영 및 사회 공헌활동으로 ‘코리아나 화장박물관’, ‘코리아나미술관’, ‘식물원’ 등을 운영하며 친환경과 뷰티 문화의 가치를 공유, 전파하고 있다.

한편, 이날 기념식에서는 코리아나의 성장을 위해 애써준 임직원을 대상으로 시상식을 가지며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올해에는 20년 근속 7명, 10년 근속 8명의 임직원이 장기근속 표창을 받았다.

정부재 기자  boojae@geniepark.co.kr

<저작권자 © 제니파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정부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오늘의 주요뉴스
뷰티도 친환경+필환경, 클린 뷰티 주목
뷰티도 친환경+필환경, 클린 뷰티 주목
겨울 피부의 적…울긋 불긋 ‘홍조’ 다스리기
겨울 피부의 적…울긋 불긋 ‘홍조’ 다스리기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