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화장품 기업 해외 현지 마케팅 지원 강화진흥원, 러시아 베트남 싱가포르 등 7개국가 K-뷰티 판매장 팝업부스 운영
  • 정부재 기자
  • 승인 2020.07.20 09:5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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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보건산업진흥원 화장품 수출다변화 지원 사업 개요

[주간코스메틱 정부재 기자] 화장품 수출 다변화를 위한 정부출연기관의 현지 마케팅 지원활동이 속도를 내는 모습이다.

한국보건산업진흥원(원장 권덕철, 이하 진흥원)은 대한민국 화장품의 브랜드 인지도 제고 및 수출시장 다변화를 위한 ‘2020년 해외 화장품 홍보 판매장 및 팝업부스’를 러시아, 베트남, 싱가포르, 사우디아라비아, 미국, 인도, 필리핀 등 7개 국가에서 운영한다고 밝혔다.

진흥원은 지난해에도 해외 화장품 홍보 판매장 및 팝업부스 운영 지원사업을 통해 참여기업 78개사, 인허가 등록 240건, 바이어상담 151건, 수출계약 1,235만불 등 높은 성과를 거두었다.

2019년 판매장 운영국가는 베트남·태국·싱가포르 등이며 팝업부스 운영국가는 말레이시아·UAE·러시아·폴란드 등 4개국이다.

올해에는 수출국가 다변화를 위해 신남방, 신북방, 미주 및 중동 등 4개 권역, 7개국으로 판매장 및 팝업부스 진출지역을 확대했다.

2020년 팝업부스 운영국가는 미국, 필리핀, 인도, 사우디아라비아 등이며 판매장 운영국가는 베트남, 싱가포르, 러시아 등 3개국이다.

진흥원은 선정된 기업들과 함께 화장품 전시·홍보, 현지 인플루언서를 활용한 온라인 마케팅, 현지 유통채널 발굴 등을 위해 협력한다는 전략이다.

특히, 코로나 19로 인하여 현지 오프라인 홍보 마케팅의 제한적 운영이 불가피한 상황을 고려하여 온라인 플랫폼을 활용한 B2C, B2B 기업 홍보 및 판매 집중지원 등 온ㆍ오프라인 연계를 통하여 최상의 시너지 효과를 낼 계획이다.

정부재 기자  boojae@geniepark.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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