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뉴스 종합
경기중소기업연합회, 경기지역 바이오코스메틱 산업 활성화 논의(사)K-스마트뷰티기업협회-성균관대학교와 지난 15일, 산‧학 상생모델 지속 발굴 협의
  • 윤선영 기자
  • 승인 2020.07.16 16:25
  • 댓글 0

 

[주간코스메틱 윤선영 기자] 경기중소기업연합회(이하 ‘경중연’)는 4차 산업혁명 시대 및 코로나19 팬데믹으로 인해 주목받기 시작한 K-바이오 트랜드에 발 맞춰 K-스마트뷰티기업협회와 성균관대학교 바이오코스메틱 UNIC와 경기지역 K-바이오뷰티산업 활성화를 위해 지난 15일 첫 만남을 가졌다.

이날 회의에서는 포스트코로나(Post Corona)에 대비한 중소기업의 중장기적 HRD전략에 대한 논의와 수출활성화를 위한 FTA활용 설명회, 경기지역 화장품산업의 발전방향에 대한 논의가 진행되었으며 화장품산업의 전주기 지원 및 미래화장품 육성을 위해 앞으로 진행될 ‘K-뷰티 클러스터 사업(보건복지부)’에 대응한 산‧학 상생모델을 지속 발굴할 것을 협의하였다.

이날 참석한 경중연 박숭구 상근부회장은 “향후 경기도 화장품산업 활성화를 위해선 중소‧벤처기업들의 역할이 가장 중요하다”며 “이를 위해 경중연에서도 기업 지원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사업주단체로서의 역할을 밝혔으며 성균관대학교 바이오코스메틱학과 김성규 교수는 “화장품산업은 앞으로 바이오 융‧복합기술을 중심으로 발전할 것으로, 산‧학 연계를 통해 지역 중소기업들의 기술력 증진에 노력하겠다”며 학계로써 기술적 부분을 지원할 것으로 입장을 말했다.

(사)K-스마트뷰티기업협회 김희수 회장도 “이번 기회를 통해 경중연, 성균관대학교와 지속 교류하여 경기지역 화장품 산업의 발전을 위해 이바지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한편 경중연은 경기도 7대 유망 수출 품목으로 자리 잡고 있는 화장품산업의 발전방향 모색 및 화장품기업의 지원체계 마련을 위하여 2020년 2월, ‘화장품산업위원회’를 조직하는 등 정부방침에 따라 발 빠르게 대응할 방침이다.

윤선영 기자  ysy@geniepark.co.kr

<저작권자 © 제니파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윤선영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오늘의 주요뉴스
라카, 고객소통형 ‘온 마이 무드’ 캠페인 실시
라카, 고객소통형 ‘온 마이 무드’ 캠페인 실시
P&K 피부임상연구센타, 상반기 홈쇼핑 히트상품 다수 임상 데이터 보유
P&K 피부임상연구센타, 상반기 홈쇼핑 히트상품 다수 임상 데이터 보유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