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뉴스 종합
천연물전문기업 단정바이오 신공장 준공첨단 시설 구축 생산능력 기존 대비 3배 확대∙∙∙글로벌 제조 경쟁력 강화
  • 정부재 기자
  • 승인 2020.06.15 08:56
  • 댓글 0

[주간코스메틱 정부재 기자] 천연물 전문기업 ㈜단정바이오(대표 정의수)는 신공장 준공식을 지난 6일 개최했다.

㈜단정바이오는 천연물 소재 개발 노력을 통한 세계적 천연물 과학 기업을 지향하는 회사로 국내 천연자원을 재배하여 우수 효능 성분을 추출하고 발효 등의 2차 가공을 통해 국내외에 화장품, 식품, 의약외품 천연소재(원료)를 개발, 생산하여 공급하고 있다.

강원도 원주시 호저면에 소재한 ㈜단정바이오 제2공장은 연면적 1,000평 부지에 지상 3층 건물로 지어졌다. 이번 신공장 건설은 국내 시장 및 중국, 태국, 유럽 등 해외 시장 내 ㈜단정바이오의 제품 요구가 높아짐에 따라 생산기지 확충을 통해 급증하는 수요에 대응하기 위해 결정됐다.

㈜단정바이오 신공장은 공조시스템에 헤파(HEPA)필터를 적용하여 외부로부터의 오염을 차단한다. 헤파 필터는 극도로 미세한 입자를 대부분 걸러내는 고성능 필터다.

또한, 대용량 바이알 동결건조 전용실을 확보하였으며, 바이알 오토 충진 시스템도 구축하였다. ㈜단정바이오는 신공장 준공으로 생산 능력이 기존 대비 3배 확대되어 확대된 생산능력으로 고객사가 요청하는 납품 대응력을 높일 수 있게 됐다.

㈜단정바이오 신공장은 빠르고 민감한 화장품 산업의 특성을 고려하여 다양한 고객의 요구사항을 충족시키기 위해 천연, 유기농, 비건 원료 전용 생산 시설과 미생물을 이용한 발효 전용실도 구축했다.

또한, 추후 스마트팩토리로 정확하고, 빠른 원료 공급이 가능할 수 있도록 그 기틀을 마련했다. ㈜단정바이오 관계자는 “준공한 신공장의 본격 가동으로 글로벌 제조경쟁력을 더 높일 수 있을 것”이라고 전했다.

정부재 기자  boojae@geniepark.co.kr

<저작권자 © 제니파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정부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오늘의 주요뉴스
설화수, 14억 인도시장 첫 진출
설화수, 14억 인도시장 첫 진출
아모레퍼시픽재단, 인문학 연구자 연구비 지원
아모레퍼시픽재단, 인문학 연구자 연구비 지원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