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뉴스 이슈
2월 유통채널 ‘뷰티 베스트’ 상품은?코로나19 영향… 클렌징, 저자극, 트러블 관련 제품 수요 높아
  • 윤선영 기자
  • 승인 2020.03.25 17:04
  • 댓글 0

 

[주간코스메틱 윤선영 기자] 코로나19의 영향이 시작된 2월. 주요 유통채널에서 수요가 많았던 뷰티템은 단연 트러블케어 관련 제품이었다. 마스크 사용이 잦아지면서 색조 메이크업보다는 기초 케어에 대한 관심이 높아진 소비자들은 대체적으로 클렌징, 저자극, 트러블 관련 제품을 많이 찾은 것으로 분석되었다.

 

아리따움, 기초 제품과 신상품 위주로 관심 높아

아모레퍼시픽의 뷰티 편집샵 아리따움의 2월 매출 BEST 10에는 2개 품목을 제외하고는 매출 상위의 모든 제품들이 기초 제품들이었다. 꾸준히 베스트셀러에 포함되는 라네즈 크림스킨을 비롯해 슬리핑 마스크와 앰플이 수요가 높았으며 새로 출시된 라네즈 래디언C크림과 아이오페 더 비타민 C23 앰플 등도 베스트 품목에 이름을 올렸다.

네이처컬렉션, 시카 비롯 기능성 크림 인기

LG생활건강의 인기제품들을 만나볼 수 있는 네이처컬렉션의 2월 베스트 매출 상품도 스킨케어 위주로 포진되었음이 나타났다. 베스트셀러 외에도 수려한 효비담 발효 크림과 수분샘 크림, 예화담 환생고 보윤 크림, 이자녹스 테르비나 AD 3종 등 기능성 크림 등이 다양하게 순위에 올랐다.

 

올리브영, 새롭게 순위에 등장한 제품들 눈길

CJ올리브네트웍스의 헬스앤뷰티 스토어 올리브영의 2월 매출액 기준 카테고리별 인기 상품에서는 스킨케어에 피지오겔 DMT 페이셜 크림, 바이오더마 시카비오 포마드, 마스크팩에 닥터자르트 시카페어 슬리페어 앰플 인 마스크가 새롭게 등장했다. 색조부문에서는 메이블린 콜로썰 워터프루프 마스카라와 에스쁘아 프로테일러 비글로우 쿠션이 베이스 부문에 새롭게 등장해 눈길을 끌었다.

 

랄라블라, 메이크업‧남성‧헤어 제품 1위 변동

GS리테일의 H&B스토어 랄라블라의 2월 카테고리별 베스트 상품에는 지난 달과 큰 변동이 없었다. 라운드랩은 스킨케어와 클렌저 1위 자리를 고수하였으며 메디힐의 티트리 케어솔루션 에센셜 마스크EX 도 1위의 자리를 놓치지 않았다. 립제품에는 롬앤 쥬시래스팅틴트 6호와 남성제품에는 AHC 온리포맨 토너로션 2종세트가 헤어제품에는 미쟝센 퍼펙세럼 오리지널이 1위를 차지하며 인기상품에 랭크되었다.

 

롭스, 트러블케어 위한 클렌징과 모공케어 판매 증가

롯데쇼핑의 헬스앤 뷰티스토어 롭스에서는 기초케어 제품에 대한 인기가 높았다. 최근 마스크 사용이 잦아지면서 색조 메이크업보다는 스킨케어에 대한 수요가 높은 것으로 분석되었다. 이와 더불어 장시간 마스크 착용에 따른 트러블을 잠재우기 위한 클렌징 제품과 모공케어 제품의 판매도 증가했다. 이와 같은 이슈로 ‘꾸안꾸’ 화장이 유행하면서 최소한의 메이크업 제품만 매출에 반영되었다.

 

윤선영 기자  ysy@geniepark.co.kr

<저작권자 © 제니파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윤선영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오늘의 주요뉴스
네이처리퍼블릭, 신임 대표이사에 정운호씨 선임
네이처리퍼블릭, 신임 대표이사에 정운호씨 선임
CJ올리브영 ‘봄을 찾기’ 프로모션으로 본 구매 패턴 ‘단품보다 세트’
CJ올리브영 ‘봄을 찾기’ 프로모션으로 본 구매 패턴 ‘단품보다 세트’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