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뉴스 종합
버드뷰, 코로나19에 전직원 재택근무 시행임직원 건강과 안전 우선 코로나 19 확산 상황 지켜본후 재택근무 연장 결정
  • 정부재 기자
  • 승인 2020.02.26 15:05
  • 댓글 0

[주간코스메틱 정부재 기자] NO.1 화장품 정보 플랫폼 ‘화해’를 운영하는 버드뷰가 재택근무에 들어간다.

버드뷰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상황이 악화됨에 따라 임직원들의 건강과 안전을 지키고자 2월25일부터 한시적으로 전 직원 재택근무를 시행한다고 밝혔다. 버드뷰는 코로나19의 확산에 따른 상황을 지켜본 후, 추후 재택근무 연장 기간을 결정할 계획이다.

정부가 코로나19의 위기 경보 단계를 최고 수준인 '심각'으로 격상하고, 감염 예방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는 가운데 버드뷰는 기업 차원의 대응과 노력도 동시에 필요하다고 판단해 이같이 결정했다는 게 회사측 설명이다.

버드뷰는 재택근무를 권장 사항이 아닌 필수 사항으로 직원들에게 공지하고, 재택근무 기간에 불가피하게 회사를 방문해야 할 경우, 내부 결재 시스템을 통한 사전 승인을 득한 후에만 사내 출입이 가능하도록 했다.

버드뷰는 코로나19가 발생한 이후, 해외 여행을 다녀온 직원 및 신체 이상 징후가 발견되는 경우 재택근무를 권장해 왔다. 또한, 사옥 소독을 비롯해 사내 곳곳에 손소독제 비치, 마스크 제공, 코로나19 생활 가이드 공지 등 다양한 노력을 기울여왔다.

버드뷰 관계자는 “코로나19의 상황이 심각한 만큼 임직원 보호와 지역 사회 확산 방지를 위해 재택근무를 결정했다”라며, “클라우드 기반의 업무 환경으로 재택근무를 하더라도 서비스 제공에는 차질이 없을 것이다”라고 말했다.

[버드뷰&화해]
‘버드뷰(Birdview)’는 대한민국 NO.1 화장품 정보 플랫폼 '화해'를 운영·서비스하는 기업이다. 버드뷰는 2014년 6월 설립 이래 꾸준한 성장을 해왔으며 이를 통한 사업적 성과와 향후 성장 가능성을 인정받아, 2015년 11월 나이스 그룹의 계열사로 편입되었다. 또한, 주요 투자사로부터 2014년, 2018년 두 차례 성공적인 투자를 유치했다.

2013년 7월 출시한 ‘화해’는 '화장품 시장의 정보 비대칭 문제를 해결하여, 소비자가 중심이 되는 화장품 시장을 만든다'라는 미션 아래 누적 다운로드 수 850만, 월간 활성 이용자 수(MAU) 120만 명 이상을 기록하고 있는 대한민국 대표 모바일 화장품 정보 플랫폼이다. 화해의 주요 서비스로는 업계 최대인 450만건 이상의 리뷰, 성분을 비롯한 15만여 개의 제품 정보, 랭킹, 추천서비스, 쇼핑, 뷰티 콘텐츠 등이 있다.

정부재 기자  boojae@geniepark.co.kr

<저작권자 © 제니파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정부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오늘의 주요뉴스
바이오리스킨, ‘사이공 뷰티쇼 2020’ 참가
바이오리스킨, ‘사이공 뷰티쇼 2020’ 참가
롯데면세점, 국내 중소 파트너사 대상 지원 확대
롯데면세점, 국내 중소 파트너사 대상 지원 확대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