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뉴스 이슈
10월 유통채널 뷰티 베스트 상품은?춥고 건조해진 날씨 영향 스킨케어 관심도↑… 올리브영에선 닥터자르트 인기 상승
  • 윤선영 기자
  • 승인 2019.11.21 16:06
  • 댓글 0

[주간코스메틱 윤선영 기자] 10월 주요 유통채널에서 인기를 끌며 판매율이 높았던 상품을 분석한다. 춥고 건조해지는 날씨의 영향을 받아 앰플, 세럼, 크림 등의 스킨케어군이 10월달 매출을 견인했다.

 

아이오페 ‘더 비타민C23’

아리따움, 크림 비롯한 스킨케어군 판매율 상승

아모레퍼시픽의 뷰티 편집샵 아리따움의 10월 매출 BEST 10 순위에는 세럼을 비롯한 크림, 수면팩 등 스킨케어 제품들의 인기를 짐작하게 했다. 새롭게 출시한 아이오페 더 비타민C23을 비롯해 아이오페 슈퍼바이탈 크림, 일리윤 아토 집중 크림, 프리메라 와일드 씨드 퍼밍 세럼, 한율 달빛 유자 수면팩 등 스킨케어 7개의 품목들이 매출 상위를 장식했다.

 

이자녹스 ‘더블 이펙트 아이포올 크림’

네이처컬렉션, 시카·펩타이드·프로폴리스 등 성분 인기

LG생활건강의 인기제품들을 만나볼 수 있는 네이처컬렉션의 10월 베스트 매출 상품에는 베스트셀러 제품들의 강세가 이어졌다. 닥터벨머, 예화담, 비욘드, 이자녹스, fmgt 등의 제품들이 고르게 베스트 상품을 차지하였다. 이와 함께 성분과 원료에 대한 관심도가 반영되어 펩타이드, 시카, 한방, 펩타이드 등의 제품들 역시 꾸준한 인기몰이를 하는 것으로 분석되었다.

 

닥터자르트 ‘시카페어 크림’

올리브영, 닥터자르트 다양한 제품 인기 실감

CJ올리브네트웍스의 헬스앤뷰티 스토어 올리브영의 10월 매출액 기준 BEST 상품 중에서도 기초와 색조 카테고리를 중심에는 절반 이상이 지난 달과 동일한 매출 베스트 상품을 기록했다. 스킨케어에는 마녀공장 비피다 콤플렉스 앰플과 마스크팩에는 닥터자르트 더마스크 워터젯 바이탈 하이드라 솔루션, 드림웍스 아임더리얼 슈렉팩이 올랐으며 남성제품에는 XTM 올인원 프레시맨이 새롭게 등극했다. 색조부문에는 클리오와 에스쁘아가 새롭게 등장했으며 특히 스킨케어군과 마스크팩, 베이스 부분에 닥터자르트 제품들이 다수 등장해 관심을 모았다.

 

마데카21 ‘데카솔 토너 기획세트’

랄라블라, 시카케어 라인 제품 강세

GS리테일의 H&B스토어 랄라블라의 10월을 빛낸 베스트 상품들은 유기농 제품과 시카케어 라인이 눈에 띄었다. 1위를 차지한 마데카21 테카솔 토너 기획세트를 비롯해 환절기 피부관리에 필요한 스킨케어 라인이 주를 이뤘다. 이밖에도 라운드랩 1025 독도 토너, 다자연 어성초 유기농 마스크팩, 삐아 아이라이너와 틴트 등의 베스트셀러 제품들도 지난 달과 동일하게 자리를 지켰다.

 

앤서나인틴 ‘시카판테놀크림’

롭스, 가을철 립 메이크업 제품 상위 차지

롯데쇼핑의 H&B스토어 롭스의 9월 매출액 기준 기초와 색조, BEST 10 상품에는 트러블 케어를 할 수 있는 마스크팩과 모공패드류의 인기가 높았다. 수분과 영양을 공급할 수 있는 수분크림, 앰플 등의 기초 제품의 수요가 높은 것으로 보아 급격하게 춥고 건조해진 날씨에 피부 관리에 신경 쓰는 고객들이 많아진 것을 알 수 있다. 또한 가을과 어울리는 립 메이크업 제품이 지난 달에 이어 이번 달에도 매출 상위 리스트에 올랐다.

윤선영 기자  ysy@geniepark.co.kr

<저작권자 © 제니파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윤선영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오늘의 주요뉴스
화장품 수출 주역 39개사 수출의 탑 수상
화장품 수출 주역 39개사 수출의 탑 수상
렛미스킨 ‘울트라 버블 버블 O2 마스크’ 리뉴얼 출시
렛미스킨 ‘울트라 버블 버블 O2 마스크’ 리뉴얼 출시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