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뉴스 종합
블리스팩, 블리스터 패키지 동결건조 기술 주목2019 홍콩코스모프로프 참가‧‧‧중국, 일본, 미주, 유럽 바이어 대상 기술상담 진행
  • 정부재 기자
  • 승인 2019.11.20 17:00
  • 댓글 0

[주간코스메틱 정부재 기자] 블리스팩(대표 안종원)은 2019 홍콩코스모프루프 전시회에 참가해 각국 바이어를 대상으로 활발한 기술상담을 진행했다.

특히 중국, 일본, 미주, 유럽, 동남아, 유럽, 인도 등 각국가 고객사와 블리스터 패키지 OEM·동결건조 제조 관련 기술상담과 함께 블리스팩이 보유한 블리스패키지 장점 및 동결건조 제품을 소개하는 등 신규 고객 유치에 주력했다.

동결건조 화장품 패키징 시장 선도

블리스팩 화장품 동결건조 패키지가 주목받는 이유는 그동안 식품 및 의약품에 주로 사용되오던 동결건조 기술을 화장품 분야에 접목하여 새로운 화장품 시장을 개척했다는 점이다.

현재 홈쇼핑, 드럭스토어에서의 선풍적인 인기를 끈데 이어 일본, 중국으로 수출 진행으로 큰 인기를 끌고 있으며 앞으로 유럽,미주에도 진출할 예정이다.

블리스팩 동결건조의 경우 내용물을 얼린 후, 진공 건조 시켜 수분이 없는 상태로 만들어 무방부제, 무보존제로 진행되며 블리스팩 히알루론산 동결건조 제품의 경우 90% 이상의 히알루론산 함유하고 콜라겐 볼의 경우 70% 이상의 콜라겐 함유하는 등 유효성분이 보존된다.

현재 다양한 활성물질의 내용물 처방을 보유하고 있어 고객사가 원하는 처방 혹은 기존 처방에서 원료 추가하여 진행 가능하다는 점이 최대 장점이다.

또한 동결건조 제품의 경우 고객사의 기존 제품 라인에서 고급라인으로 업그레이드 하여 진행 가능하며, 고객사의 장점이있는 토너, 에센스와 같은 액체 제형과 함께 사용하면 되는 커스터마이징이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다.

특히 이번 전시회에서는 동결건조기술로 완성된 클렌징볼이 개발완료 되어 첫 선을 보였으며, 금년말까지 동결건조형태의 샴푸도 개발 완료할 예정이다.

내년에는 동결건조 기술을 더욱 발전시켜 순수 비타민C가 30% 이상 함유된 동결건조 화장품을 시장에 선보일 계획이다.

아울러 동결건조 제품의 안정성에 있어서도 수분에 더 안정성있는 제형을 개발중이며, 용기가 개봉된 이후에도 형태를 장기간 유지하는 제형을 통해 여러 번 사용이 가능한 20-30개입의 제품을 Jar에 넣어 사용할 수 있는 포장을 선보일 계획이다.

블리스팩 전시관을 방문한 대부분 바이어들은 블리스터 포장기술에 매료되어, 블리스터 포장 OEM주문에 대한 관심이 매우 높았으며, 한국 및 중국에서 선풍적인 인기를 얻었던 제품에 대한 OEM문의가 폭발적으로 증가했다. 또한 이를 생산하는 블리스팩 고유의 특허를 보유한 제조설비에 대한 구매 요청도 많았다.

블리스팩은?

블리스팩은 블리스터 패키징 및 동결건조 화장품 제조 회사로 해당 분야에서 높은 기술력과 뛰어난 제품 품질로 세계 각국에서 사랑받고 있다. 특히 블리스터 포장 제품의 경우 차단성 원단이라는 차별화 된 원단 사용으로 블리스터 분야의 선두 주자이며 차단성 원단의 사용은 블리스터를 샘플링 뿐만 아니라 본품의 영역으로 까지 진출하는 성과를 거뒀다.

또한 동결건조 제품 또한 현재 양산중인 상태에서 중국,일본,한국에서 판매량이 증가하고 있고, 미주, 유럽으로 시장을 확대할 예정이다. 동결건조 제품은 물이 섞여있지 않아서 순수 원료 함량이 매우 높으며, 물이 없으므로 무 보존제, 무 방부제 프로세스로 생산하고 있다.

미국‧유럽에 해외 판매거점 확보

블리스팩은 현재 한국, 일본, 중국에 판매거점 및 생산협업을 바탕으로 빠르게 매출 성장을 이루고 있으며, 이를 바탕으로 동남아, 미국 및 유럽에도 판매거점을 빠른시간내에 확보할 예정이다.

특히 일본·중국시장 진입에 박차를 가하는 동시에 연구 및 생산분야에서 협업이 가능한 지역 강자를 발굴하여, 국가별 지역특성에 맞는 현지화된 제품을 발빠르게 출시함으로써 시장지배력을 강화하고 글로벌 기업으로 성장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할 계획이다.

연구개발에 있어서도 지속적인 투자와 인재확보, 혁신적인 제품을 끊임없이 개발하여 전세계 고객사들에게 신뢰받는 글로벌 혁신업체로 성장한다는 전략이다.

 

정부재 기자  boojae@geniepark.co.kr

<저작권자 © 제니파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정부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오늘의 주요뉴스
화장품 수출 주역 39개사 수출의 탑 수상
화장품 수출 주역 39개사 수출의 탑 수상
렛미스킨 ‘울트라 버블 버블 O2 마스크’ 리뉴얼 출시
렛미스킨 ‘울트라 버블 버블 O2 마스크’ 리뉴얼 출시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