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뷰티 뷰티스페셜
여름의 끝, 환절기 대비 스킨케어 필수 아이템은?가을 건조한 환절기 맞이 전 수분충전을 통한 피부 휴식과 떨어진 탄력 관리 필요
  • 최지유 기자
  • 승인 2019.08.23 15:24
  • 댓글 0
왼쪽부터 라이크아임파이브 ‘올데이 수딩 젤 로션’, 해피바스 ‘알로에 쿨다운 수딩 젤’, 리얼베리어 ‘액티브-브이 퍼스트 오일’, 차앤박 ‘인비져블 필링 클렌징 젤’

[주간코스메틱 최지유 기자] 입추를 지나 가을이 다가오고 있다. 아직도 연일 이어지는 더위 때문에 가을을 대비한 스킨케어를 놓치기 십상이다. 환절기로 큰 일교차에 피부가 더욱 거칠어 지기 전 여름 내 깨진 유수분 밸런스와 뜨거운 열에 늘어진 탄력 케어가 시급하다.

■ 지친 피부에 즉각적인 수분 충전

뜨거운 태양과 자외선을 견딘 피부는 피부 장벽의 손상되어 유수분 밸런스가 깨져있는 경우가 많다. 이에 작은 자극에도 피부가 쉽게 민감해 질 수 있다. 그렇기 때문에 피부에 즉각적인 수분을 공급해 깨진 유수분 밸런스를 맞춰 주고 민감해진 피부를 진정시킬 수 있는 저자극 제품 사용을 추천한다.

‘로희엄마’ 유진이 크리에이티브 디렉터로 참여하고 있는 라이크아임파이브의 ‘올데이 수딩 젤 로션’은 시원한 수딩감의 산뜻한 젤 타입 로션이다. 조금의 끈적임도 건조함도 없는 논알콜(Non–Alcohol) 고수분 수딩 젤 로션으로 인위적인 쿨링이 아닌 고수분 인자를 함유해 청량감을 더한 제품이다. 특히 수분 충전, 수분막 형성, 수분 밀착력까지 고려한 3중 고수분 보습으로 자극 없는 쿨링감을 선사할 뿐 아니라 피부 진정 및 피부 건강에도 도움을 준다. 인공향료를 배제한 무향으로 만들어 아이부터 어른까지 누구나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는 올라운더 제품이다.

해피바스 ‘알로에 쿨다운 수딩 젤’은 여름철 자외선 노출, 뜨겁고 강한 햇빛, 제모 등으로 인해 지치고 울긋불긋해진 피부를 진정시켜 주는 가벼운 젤 타입의 제품이다. 무농약 제주 알로에 추출물이 함유되어 있어 자극받은 피부를 효과적으로 진정시켜 주고 동시에 수분 보습막을 형성해 촉촉함을 더해 준다.

■ 늘어진 탄력, 모공 조이기

연일 지속되는 폭염에 피부 온도가 상승하기 때문에 피지가 과다하게 분비 되어 모공 확장을 일으키고 더 나아가 피부 탄력 저하 문제를 고민하게 된다. 가을이 오기 전 늘어난 탄력과 모공을 위한 스킨 케어를 알아보자.

리얼베리어의 ‘액티브-브이 퍼스트 오일’은 이데베논 성분을 캡슐에 담아 생기를 잃은 피부에 효과적으로 풍부한 영양과 촘촘한 탄력을 부여한다. 피부 노화의 주범인 활성산소에 반응하는 자연 항산화 효소 S.O.D와 리얼베리어만의 독자 항노화 특허 Dualguard™ 성분을 복합 함유해 주름이나 피부 톤을 개선하고 느슨해진 피부 탄력을 탄탄하게 가꿔주는 것이 특징이다. 스킨케어 첫 단계에서 사용하기 쉬운 가벼운 오일 세럼 제형으로 피부에 빠르게 흡수돼 번들거림 없이 산뜻하게 사용할 수 있다.

차앤박 ‘인비져블 필링 클렌징 젤’은 AHA와 BHA를 넘어선 차세대 각질 케어 성분인 PHA를 함유하여 스크럽같은 물리적인 부담 없이 묵은 각질을 부드럽게 녹여주는 클렌징 젤이다. 약산성 pH 세안제로 피부 유수분 밸런스를 맞춰 건강한 피부를 유지하도록 도와준다.

최지유 기자  czu@geniepark.co.kr

<저작권자 © 제니파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최지유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오늘의 주요뉴스
조성아TM, 중소벤처기업부가 선정한 ‘브랜드 K’ 로 런칭
조성아TM, 중소벤처기업부가 선정한 ‘브랜드 K’ 로 런칭
2019 상반기 중국 GDP 성장률 6.3% 기록
2019 상반기 중국 GDP 성장률 6.3% 기록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