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뉴스 종합
올리브영 중소기업의 날 기념 상품전 개최즐거운동행 ··· 6월 24일부터 30일까지 온·오프라인 매장 동시 실시
  • 윤선영 기자
  • 승인 2019.06.24 16:23
  • 댓글 0

[주간코스메틱 윤선영 기자]  올리브영이 다가오는 중소기업의 날(6월 27일)을 맞아 올해도 ‘상생 노력’에 두 팔을 걷어 붙였다.

국내 대표 헬스앤뷰티 스토어 올리브영은 UN이 정한 ‘중소기업의 날’을 기념해 중소기업 브랜드의 인지도를 높이고 판매 촉진을 돕는 ‘즐거운 동행’ 상품전을 개최한다고 24일 밝혔다. ‘즐거운 동행’ 상품전은 24일부터 오는 6월 30일까지 올리브영 온라인몰과 오프라인 매장 41곳에서 진행한다.

지난 2016년부터 시작한 ‘즐거운 동행’은 유망 중소기업을 발굴하고 판로를 지원하는 올리브영의 대표 상생 프로그램이다. 올리브영은 판로 지원에만 그치지 않고, 협력사와 고객이 실질적으로 체감할 수 있는 혜택을 제공한다는 취지에서 지난해부터 상품전을 실시하고 있다.

올해 첫 번째 상품전의 테마는 최근 화장품 업계 트렌드를 반영한 ‘착한 성분, 착한 가격, 착한 소비’다. 전면에 내세워 소개하는 상품 수도 지난해보다 30%나 늘렸다. 에센스부터 마스크팩, 미스트, 네일스티커, 클렌징기기까지 품목도 다양하다.

올리브영은 강남본점과 가로수길중앙점, 서울대입구중앙점 등 ‘즐거운 동행’ 존이 있는 대표 매장 41곳에서 ▲보타니티 ▲위글위글 ▲셀린저 ▲아꼬제 등 총 14개 브랜드의 140여개 가성비 좋은 상품들을 최대 40%까지 할인 판매한다.

온라인몰에서도 이번 상품전을 PC 및 모바일 앱 전면에 노출하고 다양한 혜택을 제공한다. 매일 다른 상품의 할인 혜택을 제공하는 온라인몰 인기 코너 ‘오특(오늘의 특가)’이 6월 27일 중소기업의 날 당일에는 ‘즐거운 오특’으로 코너명이 바뀌어 운영된다. 올리브영이 추천하는 ‘즐거운 동행’ 인기 상품 31개만으로 특가 행사를 진행해 주목도를 높인다는 계획이다.

올리브영이 ‘즐거운 동행’을 통해 발굴한 중소기업 브랜드는 현재 42개, 취급 상품 수는 출범 시기인 2016년 5월과 비교해 26배 이상 증가한 370개에 이른다. 히트 상품으로는 원물 화장품 트렌드를 선도한 ‘아임프롬 허니 마스크’와 식물 원료가 주성분인 ‘보타니티 플라본 세럼’ 등이 있다. 또한 우수한 상품력에도 마케팅과 영업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중소기업을 위해 매년 찾아가는 MD 상담회를 확대하고 있다.

올리브영 관계자는 “‘즐거운 동행’을 통해 더 많은 스타 상품이 탄생할 수 있도록 중소기업들의 든든한 동반자로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 이라며 “올리브영은 유망 중소기업들의 경쟁력을 끌어올려 궁극적으로 화장품 산업 생태계의 건강한 성장을 이끄는 것이 목표다” 라고 전했다.

한편, UN 중소기업의 날은 지난 2017년 UN 총회에서 지속가능발전을 위한 중소기업의 중요성에 대해 세계인의 인식을 높이고자 매년 6월 27일로 제정됐다.

윤선영 기자  ysy@geniepark.co.kr

<저작권자 © 제니파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윤선영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오늘의 주요뉴스
조성아TM, 중소벤처기업부가 선정한 ‘브랜드 K’ 로 런칭
조성아TM, 중소벤처기업부가 선정한 ‘브랜드 K’ 로 런칭
2019 상반기 중국 GDP 성장률 6.3% 기록
2019 상반기 중국 GDP 성장률 6.3% 기록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