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뉴스 종합
독도 성분 세계화장품 성분 사전 등재씨에프코, 2개 독도 명칭 사용 화장품 성분 ICID 추가 등재 쾌거
  • 정부재 기자
  • 승인 2019.03.11 09:32
  • 댓글 0

[주간코스메틱 정부재 기자] 독도가 들어간 화장품 2개 성분이 국제화장품원료규정집(ICID)에 등재됐다.

씨에프코 (구. 코스메틱컨설팅 대표 김기정 ) 기업부설연구소 (제2016115270호) 에서는 2019년 1월과 3월달에 Dokdo Hollyfern Oil과 Dokdo Longleaf Elaegnus Oil 2가지 성분에 대하여 독도 명칭을 포함한 성분으로 ICID (세계화장품성분사전)에 등재했다고 밝혔다.

독도에서 자생하는 성분중 ‘도깨비쇠고비’와 ‘보리밥나무’ 란 성분들을 세계화장품성분사전 (ICID) 에 등재한 것이다. 
 
김기정 대표는 “독도라는 명칭으로 지속적으로 ICID에 등재함으로서 화장품업계에서도 독도라는 명칭을 성분에 접목시켜 전세계 화장품 관계자들에게 알리도록 한 커다란 계기가 됐다”고 밝혔다.

씨에프코는 지난 2017년에도 독도에서 자생하는 해국이란 ( Dokdo Aster Oil ) 성분을 등재하였으며, 이번에 2개를 추가로 등재함으로서 독도 (Dokdo) 명칭으로 세계화장품성분사전에 3개를 등재하는 성과를 거뒀다.

씨에프코 김기정 대표는 “씨에프코는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독도에서 자생하는 식물들을 세계성분사전에등재함으로써 전세계 화장품업계에 독도를 알리는 홍보역할을 할 것”이라며 “ ICID On-line 검색에서 ‘Dokdo’ 라는 영문단어만 입력해도 해당 성분이 검색되어 독도를 전세계인들에게 알릴수 있는 좋은 역할을 하였다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정부재 기자  boojae@geniepark.co.kr

<저작권자 © 제니파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정부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오늘의 주요뉴스
[대학탐방] K-뷰티 산업에 기여하는 인재 양성을 위하여
[대학탐방] K-뷰티 산업에 기여하는 인재 양성을 위하여
온라인 전시회로 해외 바이어를 만난다
온라인 전시회로 해외 바이어를 만난다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