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뉴스 특집
[2018 인코스메틱스 특집] SK바이오랜드천연물 Active 소재 전문 기업…알부틴·히아루론산·베타글루칸·마치현 추출물
  • 정부재 기자
  • 승인 2018.06.12 13:21
  • 댓글 0

[주간코스메틱 정부재 기자] 1995년 설립된 천연물 Active 소재 기업인 SK바이오랜드는 해외 의존도가 높았던 천연물 소재산업의 국산화를 설립이념으로 화장품, 건강기능식품, 의약품 및 의료기기용 소재를 개발, 생산하고 있는 생명공학 기업이다. 

‘천연물 Active 소재’란 생리활성에 도움을 주는 고효능의 성분을 천연물로부터 추출.발효.합성.분리.정제를 통해 생산된 고부가가치 소재이다.

연구개발 중심 기업, SK바이오랜드
SK바이오랜드는 매년 전체 매출액의 약 5%에 달하는 비용을 연구개발비로 투자하고 있으며 23년간 지속해온 R&D 능력을 기반으로 최상급의 화장품 원료를 개발하고있다. 2015년 R&D System 강화를 위해 각 공장별로 산재해있던 연구소들을 기술연구원으로 승격 통합하였으며, 이를 통해 기술원구원 산하에 5개 연구소(생명공학연구소, 식품연구소, 의과학연구소, 중국해문연구소, 제주연구소)를 보유하고 있다.

그 동안 우수한 R&D Infra를 바탕으로 개발된 제품의 수는 약 1,000여 개가 있다. 화장품 원료 개발을 위한 천연물 추출, 유기합성에 있어 순도의 활성 성분 분리, 정제, active 성분 안정화, 천연물 효능 스크리닝 기술 등 최고의 기술을 보유하고 과학적인 시스템 구축을 통해 안전성이 검증된 무독성 무자극의 최상급 화장품 원료를 개발하고 있으며 이 같이 개발된 소재들은 국내 Major 업체들과 해외 유명 브랜드에 공급되고 있다.

SK바이오랜드의 핵심 기술은 피부를 구성하는 성분인 Hyaluronic Acid, Collagen과 3세대 마스크팩 소재인 Bio-Cellulose와 같이 활용도가 높은 플렛폼소재 기술이다. 이 원천 소재 기술을 바탕으로 생산된 제품들을 화장품뿐만 아니라 다양한 사업영역으로 다각화하여 글로벌 시장에서도 그 성과를 인정받고 있다.

핵심 화장품 원료는?
바이오랜드 대표 화장품원료는 Arbutin, Hyaluronic Acid, SC-Glucan(베타글루칸), 마치현 추출물 등이 있으며, 건강기능식품 원료로는 Hyaluronic Acid, 유산균발효마늘추출물, 홍삼, 이소플라본, 콘드로이친 설페이트, 글루코사민 등이 있다. 그 외 원료의약품으로는 애엽연조엑스와 후박연조엑스 등이 있다. 신규사업 분야인 의료기기는 Collagen의 대량 생산설비를 통해 화상 및 피부손상 환자에 이식하는 ‘인공피부’와 환부를 덮는 ‘창상피복재’를 개발해 판매 중에 있으며, 그 외에도 임플란트 시술에 사용되는 골이식재, 기타 외상에 사용되는 스프레이 드레싱 등 신규 소재들을 꾸준히 개발하여 시장에 론칭하고 있다.

Oligo-HA
Oligo-HA는 프랑스 유기농 인증기관인 에코서트로부터 천연 유래(natural origin)물질로 승인 받은 원료로서 높은 피부흡수력 뿐 아니라 줄기세포능을 향상시키는 우수한 항노화 효과로 화제를 모았다. Oligo-HA는 고분자량의 히알루론산을 미생물발효법으로 생산하여 정제한 후 효소를 이용하는 신 공정에 의해 얻어진다. 현재 국내에서도 매출이 증가되고 있을 뿐 만 아니라 미국 P&G, 크리스찬디올, 입생로랑, 겔랑 등 글로벌 사에 수출하고 있으며, 앞으로도 그 사용량은 더 늘어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베타 글루칸(β-glucan)
베타 글루칸은 치마버섯(Schizophyllum commune)에서 추출한 다당으로 단일 물질이라는 장점과 함께 면역·보습·항염 등 다양한 생리활성 기능을 가져 폭넓게 사용되는 원료로 중국에서 큰 관심을 보이고 있는 제품 중 하나이다. 

MOISTFULL
MOISTFULL 은 위치하젤 추출물로 미세먼지, 매연 등에 의해 피부 산화 작용을 일으키는 카르보닐화 반응을 억제하여 밝고 건강한 피부 실현에 도움을 주는 원료로 보습 효과가 뛰어난 원료이다.

SPRING THE SKIN
SPRING THE SKIN 은 봄의 생기와 에너지를 담은 수분초 추출물이다. 돌 옆에서 자란다고 하여 이름 붙여진 돌나물은 대표적인 봄나물로 ‘동의보감’에 ‘해열과 해독에 좋다’ 고 기록 되어 있다. 또한 비타민 C 와 피토에스트로겐이 풍부하여 탄력 있고 생기 있는 피부유지에 도움을 준다.

정부재 기자  boojae@geniepark.co.kr

<저작권자 © 제니파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정부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오늘의 주요뉴스
[REVIEW] 주간코스메틱's pick #19, 자올 닥터스 오더 엣지 부스터
[REVIEW] 주간코스메틱's pick #19, 자올 닥터스 오더 엣지 부스터
이니스프리 모음재단, 제주오름 주제로 사진 공모전 개최
이니스프리 모음재단, 제주오름 주제로 사진 공모전 개최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