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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나 어릴 때’ 글로벌 화장품 브랜드 육성최민철 디엠코스메틱스 회장, 중남미 등 미개척 시장 판매루트 확보
  • 정부재 기자
  • 승인 2018.05.08 08:3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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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민철 디엠코스메틱스 회장.

[주간코스메틱 정부재 기자] 탁월한 기술력을 바탕으로 화장품 용기 제조에서부터 포장, OEM·ODM 등 토털서비스를 제공하는 디엠코스메틱스.

자체 메이크업 브랜드 '나 어릴때'를 보유한 이 회사 최민철 회장은 앞으로 탄탄한 연구개발력을 바탕으로 품질력과 안전성이 검증된 화장품을 고객사에게 공급하는 동시에 자체 브랜드 ‘나어릴 때’ 품목수를 200여종으로까지 확대할 계획이다.

특히 국내 시판 화장품 유통 채널망 확대와 함께 유럽, 미국, 중남미 등 미개척 해외 화장품 시장 판매루트 확보에 전사적인 역량을 집중할 방침이다.

최민철 회장은 ‘책임완수’를 사훈으로 ‘ 최고의 품질’, ‘납기완수’, ‘원가절감’을 경영방침으로 디엠코스메틱스를 이끈다.

고객이 원하는 최고 품질의 제품을 적기에 납품하고 직원 개개인이 맡은바 역할을 다하는 조직 시스템 완성을 통해 글로벌 기업 경쟁력을 확보한다는 기업운영 철학을 담고 있다.

최민철 회장은 최고 품질의 화장품 생산을 위해 ‘장인’의 열정을 바탕으로 끊임없이 현장 직원들과 소통하는 화장품을 잘아는 CEO이다.

디엠코스메틱스는 에어리스, 에어타이트 · 화장품 용기 등 40여건의 산업재산권을 보유하고 있으며 이에 적합한 내용물의 친위생적 연구개발을 통해 고객의 가치를 창조하여 고객이 믿고 찾는 화장문화를 실현하는 회사로 정평이 나 있다.

또한 화장품 포장재에서 완제품까지 수직계열화된 기업으로 화장품 포장재 개발 ·생산, 화장품 내용물 개발, 제조, 충전· 포장에 이르기까지 원스톱으로 처리함으로써 QCD(Quality Cost Dlivery)의 최적화를 실현하고 있다.

디엠코스메틱스의 강점중 하나가 바로 제품을 자체적으로 개발하는 연구 기술력과 함께 OEM·ODM 생산능력을 갖췄다는 점이다. 주요 생산품목은 베이스메이크업, 아이메이크업, 립메이크업, 파우더류 등이다.
특히 자체 메이크업 전문브랜드 '나어릴 때 (NA-EORILTTAE)'를 제조 판매하고 있으며 튜브, 사출, 항균용기 개발과 생산분야세는 세계적인 기술력을 인정받고 있는 기업이다.

‘나 어릴 때’ 제품 라인은 항균 퍼프 기술을 적용한 내추럴 쿠션, 매트, 모이스처쿠션, 립글로스, 리퀴드립스틱, 아이라이너, 선블록, 선 클렌저, 마스카라 등 20여종에 이른다.

R&D 역량도 갖추고 있다. 디엠코스메틱스 연구소는 100% 천연 무기 항균소재 용기 및 퍼프를 자체 독자 개발해 에어타이트 쿠션 제품등을 개발한 것을 기반으로 메이크업 등 화장품 관련 뷰티 산업 분야에서 글로벌 경쟁력을 갖춘 메이크업 화장품 전문회사를 목표로 연구 역량을 집중하고 있는 상태다.

특히 NFS(미국위생협회) 인증을 받은 친환경 친위생 소재 용기와 천연성분 소재 및 칼라(감성)연구분야를 포함한 색조화장료 제품개발 연구분야로 나누어 연구를 수행하고 있으며 다수의 연구 아이템을 로레알 등 다국적 화장품 기업과 연계한 국제적 공동연구를 수행함으로써 연구영역을 더욱 확대 발전해 나아가고 있다.  다음은 일문일답

 

디엠코스메틱스 인천 본사 전경.

Q. 디엠코스메틱스 기업소개를 핵심사업 중심으로 말씀해 주시기 바랍니다.
A. 디엠코스메틱스는 무기 항균소재, 에어리스 립글로스 및 에어타이트 쿠션, 도어 마스카라, 아이라이너 등 40여건에 달하는 지적재산권의 축적된 노하우를 통한 친위생 특화제품을 개발하고 있습니다.
또한 새로운 뷰티문화를 창출하여 고객들로부터 신뢰와 사랑 받는 글로벌 뷰티기업으로 성장하기 위해 지속적인 연구개발의 투자로 선행연구 및 고객의 가치를 창조할 수 있는 제품개발을 통해 세계가 인정하는 기술품질과 연구개발력을 갖춘 회사로 성장하고 있습니다.

Q. 디엠코스메틱스의 강점, 기회요인은 무엇이라고 생각하시나요?
A. 수직계열화 시스템입니다.  제품을 자체적으로 개발할 수 있는 연구기술력을 갖추고 있을 뿐만 아니라 OEM/ODM 생산능력을 갖추고 있습니다. 또한 포장재도 개발 생산할 수 있는 시설을 갖추고 있어서, 포장재에서 내용물까지 일괄 개발 및 생산할 수 있는 수직계열화의 강점이 원가절감과 단납기 실현의 꿈을 가능하게 해 줍니다.

Q. '나어릴때' 화장품 브랜드 런칭배경과 특징, 마케팅 전략이 궁금합니다.
A. 무독성 식음료 기기부품에서 축적된 노하우를 화장품 용기케이스에 적용한 기술확보가 결정적인 계기가 되었습니다. 부자재의 경우 세계적인 항균인증인 SIAA마크를 획득하여 자사 주요제품용기에 적용했습니다. 특히 원료의 경우 자연친화적인 원료들을 주로 사용하는 동시에 다양한 연령대가 사용가능한 고품질원료와 컨셉으로 최고의 제품을 생산하여 누구나 부담없이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는 합리적인 고품질 위생제품을 공급하고 있습니다.

Q. '나어릴때' 브랜드 금년도 운용계획에 대해 말씀해 주시기 바랍니다.
A. 여성들이 필수적으로 사용하는 아이템을 우선적으로 개발하여 생산하고 있습니다. 현재 SKU가 100여 개에 이르고 있습니다. 올 해 연말까지 100여 개 제품을 추가하여 총 200여 품목 생산시스템 구축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Q. 지난해 경영성과와 2018년 중점 사업 추진 계획이 궁금합니다.
A. 지난해는 유통시스템 구축에 매진했던 한 해였습니다. 온라인을 중심으로 마케팅활동을 지속하여 국내 유명 온라인 채널에 대부분 입점하였으며, 백화점과 면세점 그리고 로드샵에 입점하는 등 다각적인 유통라인 구축을 달성했습니다. 해외 수출에도 전력을 기하여 세계 10개국 뷰티전시회에 참가하여 다수의 바이어를 발굴하는 등 소기의 목적을 달성하였습니다. 올해는 지난 해 구축된 유통망을 더욱 육성확대하는 전략을 유지하는 한편, 올리브영을 비롯한 H&B 유통과 대형마트 입점을 추진하며, 유럽과 미국, 중남미 등 미개척 지역에 판매루트를 확보하기 위해 전력을 기울일 계획입니다.

Q. 경영철학에 대해 말씀해 주시기 바랍니다.
A. 좋은 제품은 소비자가 다시 재구매한다는 사실이 중요합니다. 저희 디엠코스메틱스는 해외 굴지의 글로벌 뷰티업체와의 거래를 통해 품질력 확보와 납기와 신뢰가 중요하다는 것을 몸소 체험했습니다. ISO시리즈와 CGMP, SIAA 획득 외에도 OHSAS 인증심사를 완료하여 최고의 회사가 되기 위한 준비를 마치고 항상 초심으로 사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Q. 평소 직원들에게 강조하시는 말씀은 무엇인가요?
A. 기본에 충실하자는 말을 자주 직원들에게 강조합니다. 아무리 능력이 있다 할지라도 기본수칙을 망각하고 서두르다 보면 실수가 나오게 되어 있습니다. 현장의 일선 직원부터 최고경영자에 이르기까지 전 임직원은 최고의 회사를 만들기 위해 가장 기초적인 것부터 회사 매뉴얼에 따른 업무숙지와 교육을 거쳐 기본에 충실한 회사를 만들려고 노력하고 있습니다.
 

정부재 기자  boojae@geniepark.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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