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뉴스 종합
화장품協 내달 4일 중국 위생허가 교육교육비 회원 5만원·비회원사 10만원…온라인 선착순 마감
  • 정부재 기자
  • 승인 2017.06.14 10:32
  • 댓글 0
   
 
중국 화장품 수출의 최대 비관세 장벽으로 꼽히는 위생행정허가 서류작성 방법 등 관련 실무 정보를 체계적으로 소개하는 교육이 열린다.
 
대한화장품협회는오는 7월 4일에 중소기업중앙회 2층 제1대회의실에서 중국 화장품 위생행정허가 교육을 실시한다.
 
교육비는 회원사가 5만원, 비회원사는 10만원이다. 교육 신청 기간은 5월31일부터 6월28일까지 이며 온라인으로 교육신청서를 제출하고 교육비를 전자결재 완료한 순서대로 선착순 마감할 예정이다.
 
중소 화장품 기업의 중국 수출 지원 및 기업 내 중국 수출 전문가 양성을 목적으로 열리는 이번 교육은 중국 위생행정허가 심사위원을 연사로 초청해 위생허가 불합격 사례 등 보다 깊이 있고 실질적인 내용을 중심으로 질의응답 시간을 통해 업체들이 위생행정허가와 관련한 궁금한 사항에 대해 정확한 답변을 얻을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으로 보인다.
 
또한 위생행정허가 진행 경험이 풍부한 전문가가 위생허가 신청절차 및 구비서류에 대해 실제 진행 사례를 예시로 들어 이해하기 쉽게 설명할 예정이며, 이 외에도 재중국신고책임회사 선정 시 주의사항, 위생허가증 갱신 절차 및 라벨등록 방법에 대해서도 설명할 예정이다.
 
교육내용은 △중국 화장품 위생행정허가 실무 (한국피부과학연구원 중국위생허가팀 팀장) △ 중국 진출의 첫걸음 상표권 등록 (특허법인 지심 유성원 대표변리사) △위생행정허가 불합격 사례·한국업체들이 자주하는 실수 (중국 위생행정허가 심사위원) △질의응답 (중국 위생행정허가 심사위원) 등이다.
 

정부재 기자  boojae@geniepark.co.kr

<저작권자 © 제니파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정부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오늘의 주요뉴스
라벨영, 바르는 윤곽주사 ‘쇼킹윤곽밴딩크림’ 출시
라벨영, 바르는 윤곽주사 ‘쇼킹윤곽밴딩크림’ 출시
생활화학제품 여전히 ‘불안’…화장품은 본격 친환경 자연주의
생활화학제품 여전히 ‘불안’…화장품은 본격 친환경 자연주의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