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뉴스 인터뷰 인터뷰
[에스까다 코스메틱] 김찬중 영업본부장
  • 승인 2001.08.01 11:43
  • 댓글 0
“에스까다 코스메틱의 1년간의 활동은 기초를 쌓는 과정이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무재고 시스템을 정착시키고 당월결제를 실시할 수 있었던 것도 모두 기초가 튼튼했기 때문입니다."

성공적인 경영으로 1년만에 매출 1백20억 고지를 점령한 김찬중 영업본부장은 에스까다 코스메틱이 출범한 지 1년만의 성과를 ‘튼튼한 기초"로 요약했다. 전국 54개의 대리점 조직이 모두 젊고 충성도가 높다는 점도 에스까다 코스메틱의 주된 성공요인이라고 밝혔다. 특히 정보를 중시하는 김본부장의 경영방침이 단기간의 고속성장을 이룬 배경이 됐다. 그는 EL(에스까다 레이디)들에게 개인 이메일을 만들어주고 영업사원들에게 노트북을 제공하는 등 과학적인 시스템 구축에 앞장섰다. 이를 통해 사원들의 사기를 진작시키고 합리적인 경영을 실현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했다. 2백만원을 넘지 않는 재고율과 대리점당 1백% 목표액 달성이라는 무시못할 결과를 낳은 원동력도 여기에 있다.

또 사무실을 회사에서 직접 임대해줌으로써 수준높은 인테리어를 구비, 이미지 통일작업에 나선 것도 에스까다 코스메틱만의 장점이다. 상황이 이러하니 점주들의 주문이 밀려들 수밖에 없다. 특히 매출목표를 달성하는 즉시 마감일을 이월하는 방식도 점주들에게 매력으로 작용했다.

김본부장은 “이런 기세를 몰아 내년에는 1백50억원의 매출을 달성할 계획이며 특수 고기능성 제품을 출시, 고가시장 선점에 나설 것"이라며 “올해가 기초를 닦는 해였다면 내년은 안정속에 성장을 구가하는 한해가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유시현 기자>

  webmaster@geniepark.co.kr

<저작권자 © 제니파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의 다른기사 보기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오늘의 주요뉴스
EU 금지 이소프로필‧이소부틸 파라벤 함유 화장품 국내 유통
EU 금지 이소프로필‧이소부틸 파라벤 함유 화장품 국내 유통
AHC ‘옴므 프로틴 리얼 아이크림 포 페이스’ 출시
AHC ‘옴므 프로틴 리얼 아이크림 포 페이스’ 출시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