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뉴스 종합
[주목해야할 강소기업] 리더스코스메틱마스크팩으로 13억 중국시장 점령
  • 김유진 기자
  • 승인 2015.01.25 20:32
  • 댓글 0

중국인이 사랑하는 명품마스크 부분 1위 선정
‘삼백만불 수출의 탑’ 수상


[주간코스메틱 김유진 기자] 리더스코스메틱(사장 박철홍)이 마스크팩 분야에서 명성을 떨치면서 각종 상을 휩쓸고 있다. 지난해 12월 무역의 날을 맞아 한국무역협회가 주최하는 ‘수출의 탑’을 수상했다.

특히 해외수출에 기여한 공로로 받은 이 수상은 2013년 ‘백만불 수출의 탑’을 거머쥔 데 이어 두 번째로 ‘삼백만불 수출의 탑’을 기록한 것으로 이 회사의 비약적인 성장세를 보여주고 있다.

지난해 10월 21일에는 중국 최대 언론사인 인민일보가 선정한 2014 ‘중국인이 사랑하는 한국의 명품 마스크 부문에서 1위에 선정돼 그 위력을 자랑하기도 했다.

한국마케팅협회와 인민일보가 지난해 7월 20일부터 북경, 상해, 한국주재 중국인 1만 768명을 대상으로 진행한 설문조사에서 리더스코스메틱은 독보적인 사랑을 받은 것으로 전해졌다.

특히 대표품목인 ‘리더스 인솔루션 아쿠아링거 스킨 클리닉 마스크’는 중국 시장에서 ‘워터뱅크’라는 애칭으로 불리며 폭발적인 인기를 얻고 있다. 실제 중국 최대 오픈마켓인 타오바오에서 지난달 19일부터 일주일동안 약 34만개를 판매하며 마스크 부문 1위를 차지하기도 했다.

이처럼 리더스코스메틱은 국내뿐만 아니라 해외에서도 마스크팩으로 높은 인지도를 구축함으로써 승승장구하고 있다. 지난 2010년 홍콩을 시작으로 미국과 태국에 수출하기 시작했으며 지금은 일본, 중국, 싱가포르, 호주, 러시아 등에 진출해 명성을 다져나가고 있다. 특히 중국 여성들 사이에서는 ‘한국에서 꼭 사와야 할 화장품’으로 꼽히기도 한 것으로 알려지고 있다.

특히 리더스 인솔루션 아쿠아링거 스킨 클리닉 마스크는 단일품목으로 지난해 1월부터 11월까지 국내외 판매량만 2,200만장에 달할 정도로 국내외 소비자들로부터 주목받았다.

이는 건강한 화장품을 만들겠다는 신념으로 피부 자극을 유발할 수 있는 화학제품의 사용을 최소화하는 한편 유효성분 함량은 극대화해 제품의 우수성이 소비자들에게 알려지면서 이뤄진 결과이다.

회사 관계자는 “여느 화장품 회사들과는 달리 광고나 홍보 없이 오직 입소문만으로 이뤄낸 쾌거여서 보다 기쁘다”며 “무엇보다 중국인들은 자신이 신뢰하는 지인의 추천에 의해 제품을 구매하는 경향이 강한데 리더스 마스크를 실제 사용해본 이들의 입소문에 의한 결과라는 점에서 고무되고 있다”고 밝혔다.

현지소비자 니즈 파악 차별화 전략으로
유럽시장 진출에도 본격적인 시동 걸어

리더스코스메틱은 '중국인이 사랑하는 한국의 명품' 수상에 이어 지난해 11월 4일 GS 왓슨스가 주최한 ‘2014 HWB AWARD’ 베스트 카테고리 프로덕트 마스크 부문에도 선정되는 영예를 안았다.

‘HWB AWARDS’는 GS 왓슨스에서 한 해 동안 소비자에게 가장 사랑을 많이 받은 상품과 브랜드를 선정해 시상하는 행사로 리더스코스메틱은 지난해에 이어 2년 연속 수상하는 기염을 토했다.

박철홍 사장은 “유행을 쫓기 보다는 정직한 제품으로 꾸준히 한우물만 파겠다는 리더스코스메틱의 신념이 이제야 빛을 본 것”이라고 강조했다.

뿐만 아니라 리더스코스메틱은 유럽시장에서도 빠른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지난 2013 볼로냐 코스모포르포에 참가해 유럽시장에 부직포 마스크와 코코넛 마스크를 소개해 바이어들로부터 높은 호응을 받았다. 그 결과 현재 스페인과 네덜란드 등의 유럽바이어들이 리더스코스메틱의 우수한 품질을 기반으로 한 코코넛 젤리마스크를 OEM 생산해 판매하고 있다.


올해에는 대형드럭스토어 체인을 통해 리더스코스메틱 제품이 유통될 것으로 예상된다. 이처럼 리더스코스메틱은 현지소비자들의 니즈를 파악해 대륙별 맞춤 제품을 개발하고 차별화된 마케팅 전략으로 유럽시장 진출에 더욱 박차를 가하고 있다.

현재 리더스코스메틱은 폭발적인 성장세에 따라 화장품 공장 신축을 위한 부지를 매입하기도 했다. 경기 안성 산업단지내 부지로 현재 용인공장의 4배 이상 규모로 신축될 예정이며 GMP 기준을 충족시키는 최첨단 제조시설을 구축할 방침이다.

박철홍 대표는 “공장 신축과 해외 현지 법인 설립을 통해 현지 소비자들의 니즈를 파악, 특화된 제품을 개발하고 현지에 맞는 맞춤형 마케팅을 전개하면서 리더스코스메틱을 최고의 기업으로 도약시키겠다”고 밝혔다.

리더스 인솔루션 아쿠아링거 스킨 클리닉 마스크(25ml/3000원)

메마른 피부에 집중적인 수분 에너지를 충전해주는 고보습 마스크. 청정 알프스 만년 빙하수 성분이 피부의 기초 에너지인 수분을 듬뿍 부여하여 유·수분 밸런스를 맞춰준다.

주름 개선 기능성 성분인 아데노신이 함유되어 있어 잔주름을 커버해주고 피부 전체의 탄력을 증진시켜 주며, 천연 보습 인자 성분이 피부의 각질을 진정시켜 건강한 피부로 유지해 준다.

피부 자극을 유발할 수 있는 파라벤, 미네랄오일, 실리콘, 인공색소를 첨가하지 않았으며, 합성 방부제 대신 진달래꽃 추출물, 감태 추출물, 쑥 추출물 등을 사용한 천연 방부 시스템을 적용했다. 피부과 테스트를 거친 제품으로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김유진 기자  toyoujin@geniepark.co.kr

<저작권자 © 제니파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유진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오늘의 주요뉴스
식약처, 소용량 화장품 표시 강화
식약처, 소용량 화장품 표시 강화
코리아나 화장품 앰플엔 히알루론샷 수분 젤 크림
코리아나 화장품 앰플엔 히알루론샷 수분 젤 크림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