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뉴스 종합
다미화학, 수파드엘릭사와 MOU 체결펩타이드 연구개발과 원료화에 공동 협력 기대
  • 김유진 기자
  • 승인 2013.12.11 11:24
  • 댓글 0

   
 
화장품원료업체 다미화학(회장 조부선)은 지난 13일 강원대학교 교원창업기업 수파드엘릭사와 MOU를 체결했다.
이번 체결식에는 다미화학의 조부선 회장과 손주현, 윤종석 연구원이 참석했으며, 수파드엘릭사에서는 한장희 대표(현 강원대 의학전문대학원 교수), 이양병 단장, 한수일 이사, 임동영 연구원이 자리를 함께했다.

조부선 회장은 “현재 화장품 소재 시장에서 수입제품이 80%, 국산제품이 20%를 차지하고 있다. 현 상황에서 수입제품을 국산제품으로 대체하지 않으면, 국내 화장품 시장의 비약적인 발전을 기대하기 힘들 것이다. 다미화학이 수파드엘릭사와의 협력을 통해 화장품 소재 시장을 역전시킬 수 있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수파드엘릭사 한장희 대표는 2010년 강원대 생명과학연구소장을 역임하였으며, 2012년에 발족한 향장사업단을 통하여 다양한 기능성펩타이드를 화장품 소재 및 완제품에 적용하고 있다. 

한장희 대표는 “약의 소재가 천연물에서 유기화학약품을 거쳐 생물제제(Biologics)로 변화하고 있는 바이오 시대가 도래하였으며 이에 따라 현재는 항체를 비롯한 생물제제가 신약의 주가 되는 추세이다.

생명과학기술을 이용한 소재는 주로 인체 내의 단백질을 이용하므로 부작용이 적은데, 특히, 펩타이드는 효소에 의해 분해되어 체외로 쉽게 배출되기 때문에 부작용이 더욱 적다.

이 밖에도 펩타이드는 크기가 작아 피부 침투가 용이하며, 생산면에서도 전체적으로 단백질에 비해 생산단가, 품질관리, 효능 면에서 뛰어나기 때문에 펩타이드는 화장품 시장에서 무궁무진한 가능성이 있다고 생각된다. 수파드엘릭사는 펩타이드 소재 회사로서 단백질에서 주요 기능부위를 동정하는 기술이 있기 때문에 다미화학과의 협력을 통해 고효능의 화장품 원료를 공동개발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 구체적인 협력 내용은 ▲특정 펩타이드의 연구개발과 원료화 및 생산판매, ▲화장품 소재 원재료의 개발 및 화장품 개발 프로젝트 공동수행, ▲국가나 공적기관의 기술개발 관련 공동협력, ▲기타 상호교류 협력가능분야 발굴 및 추진 등이다.

다미화확(www.damychem.com)


사진설명 : 왼쪽부터 윤종석 선임연구원, 손주현 선임연구원, 한장희 교수, 조부선 회장, 이양병 단장, 한수일 이사

김유진 기자  toyoujin@geniepark.co.kr

<저작권자 © 제니파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유진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오늘의 주요뉴스
환절기, 얼굴 가뭄 해결할 보습 제품은?
환절기, 얼굴 가뭄 해결할 보습 제품은?
네이처리퍼블릭, 인기 드라마 ‘백일의 낭군님’ 제작 지원
네이처리퍼블릭, 인기 드라마 ‘백일의 낭군님’ 제작 지원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