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뉴스 이슈
색조제품 선물세트 구성 ‘어렵다’
  • 승인 2001.09.05 15:19
  • 댓글 0
한 해에 몇 번 있는 큰 명절, 어버이 날, 스승의 날 등의 공통점은 두 세 개씩 한 군데에 모여 하나의 제품을 이루고 있던 화장품들이 누군가에게 선물로 전달되기 위해 포장돼 세상 밖으로 나오는 날들이라는 것이다. 이러한 날에 선물로 주고 싶은, 혹은 받고 싶은 품목에 대해 설문조사를 실시하면 1, 2위에 빠지지 않고 꼽히는 것이 바로 "화장품 선물세트"이고, 이때 소비자들의 입에 오르내리는 선물세트들은 두말할 것도 없이 "기초 몇 종 세트"인 경우가 대부분이다. 하지만 발렌타인데이, 화이트데이, 크리스마스 등 젊은층을 겨냥한 날들의 경우에는 바디제품세트나 향수 세트와 함께 심심치않게 선물 군으로 등장하는 화장품세트가 있다. "색조선물세트"가 그것으로 색조제품들로 구성된 선물세트는 항시 구성돼 있어 언제든 살 수 있는 기초세트와는 달리 이 같은 이벤트성 날에만 한정적으로 출시돼 그 희소성을 더하고 있다. 대표적인 선물품목으로 꼽혀 선물시즌에 특수를 누릴 수 있음에도 불구하고 색조세트가 상시구성 되어있지 않는 것은 다양한 컬러군을 지니고 있다는 색조의 특성 때문인 것으로 분석된다. 기초제품의 경우는 상대방의 피부타입만 알고 있으면 손쉽게 선택을 할 수 있는 반면에 색조의 경우 워낙 다양한 컬러들이 구비돼 있을 뿐 아니라 각 객인별로 어울리는 컬러가 구분돼 있기 때문에 선물로서 적합하지 않다는 의견이 지배적이다. 또, 종합 브랜드의 경 우 상시 구성돼 있는 색조세트가 몇몇 있기도 하지만 색조 전문브랜드의 경우는 "카운슬링"보다는 "셀프 셀렉션" 제품의 의미가 강하다는 것도 이 같은 현상에 한몫을 한다. 그러나 이벤트성 시즌의 경우에는 색조 전문브랜드들도 세트를 구성해 내 놓는 경우가 많다. 이런 경우 소비자들은 이 시기가 아니면 살 수 없다는 점과 기초세트와 달리 시각적으로도 독특하고 개성있는 패키지에 매료돼 제품을 구입하기 때문에 색조 기획세트들은 단기간 동안 특수를 누리게 된다. 이에 몇몇 색조 브랜드에서는 워낙 컬러가 다양한 포인트 메이크업 제품군보다 위험부담이 적은 베이스메이크업 제품으로 세트구성을 해 놓는 경우도 있고, 포인트 메이크업도 기획세트로 구성할 경우 인기를 끄는 것을 반영해 각 시즌별 발표하는 트렌드를 묶어 "트렌드 메이크업 세트"를 구성할 계획 중에 있기도 하다. A전문점의 한 카운슬러는 "선물시즌이 되면 색조세트를 찾거나 메이크업 트렌드가 발표되면 POP에 보이는 색상으로 세트구성을 해 달라는 분들이 있기 때문에 트렌드 메이크업 세트를 구성하면 색조전문 브랜드들이 일종의 틈새시장을 공략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신예진 기자>

  webmaster@geniepark.co.kr

<저작권자 © 제니파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의 다른기사 보기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오늘의 주요뉴스
공정위, 한국콜마의 연우 주식취득 건 승인
공정위, 한국콜마의 연우 주식취득 건 승인
여름 다이어트에 탈모 주의, 쉽고 간편한 헤어케어템
여름 다이어트에 탈모 주의, 쉽고 간편한 헤어케어템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