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뉴스 종합
미국 자외선차단제 FDA 시험법 웨비나식품의약품안전처 주최, 대한화장품협회 주관...7월2일, 7월18일 개최
  • 정부재 기자
  • 승인 2024.06.17 09:47
  • 댓글 0

[주간코스메틱 정부재 기자] 미국의 자외선차단제 관련 규정과 FDA 시험법을 공유하는 웨비나가 개최된다.

식품의약품안전처 주최하고 대한화장품협회가 주관하는 미국 자외선차단제에 대한 웨비나 두 건이 7월에 개최된다.

7월 2일(화) 오전 9시 30분에는 미국 자외선차단제 모노그래프 웨비나가 개최된다. 강의 내용은 △ 미국의 자외선차단제 규제의 역사 △ OTC 자외선차단제 모노그래프 및 자외선차단 성분의 역사 △ 2021년 자외선차단제 모노그래프 명령 제안(proposed order)의 내용 △ 자외선차단제 성분의 안전성 자료 확보를 위한 미국화장품협회의 컨소시엄 활동 등이며, 실시간 질의응답 시간도 가질 예정이다.

이번 웨비나 연사인 Mr. Carl D’Ruiz는 예일대를 졸업했으며, DSM-Firmenich의 뷰티 및 퍼스널케어 과학, 비즈니스 개발 부서의 북미지역 대표를 맡고 있다.

7월 18일(목) 오전 9시에는 미국 FDA 자외선차단 시험법과 ISO 시험법 비교를 주제로 하여 웨비나가 개최된다. 이 웨비나에서는 △ ISO 시험법과 FDA in-vivo 시험법간의 차이점 △ ISO 와 FDA의 in-vitro 시험법에 대한 설명이 있으며, 강의 후에는 실시간 질의응답 시간도 있을 예정이다.

연사는 유로핀즈의 Ms. Chelcie Mejia 와 Mr. Dominique Sawyer가 나선다. 유로핀즈는 화장품, 식품, 제약 분야의 소재와 제형, 제품에 대한 피부 임상평가 전문기관이며, 유로핀즈의 시험항목은 ▲기능성 화장품용 소재, 제형, 제품 임상 평가 ▲마케팅 화장품용 소재, 제형, 제품 인체효능 평가 ▲기능성 식품, 의약외품의 피부 임상 평가 ▲화장품 소재, 제형, 제품의 안전성 평가 ▲화장품, 의약외품, 기능성 식품 소재의 효능 평가 (in vitro 평가) ▲동물실험 대체법 개발과 기술이전 등이 있으며 ISO 인증과 기업부설연구소 인증 등 다양한 인증을 보유하고 있다.

유로핀즈 그룹은 유럽, 북남미, 아시아 등 50개국 900개 이상의 실험실(58,000명 이상의 직원)로 구성된 국제적인 네트워크를 가지고 있다.

참가신청은 ‘글로벌 규제조화 지원센터’ 웹사이트에서 교육 메뉴 ☞ 해외 규제 교육 신청 게시판에서 웨비나 사전등록 안내 게시글 클릭 후, 링크를 통해 신청이 가능하다.


정부재 기자  boojae@geniepark.co.kr

<저작권자 © 제니파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정부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오늘의 주요뉴스
나노팜, 여름철 피부주름 개선 노하우 공유
나노팜, 여름철 피부주름 개선 노하우 공유
한국콜마, 글로벌 전문가 전진 배치
한국콜마, 글로벌 전문가 전진 배치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