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뉴스 종합
선진뷰티사이언스, RSPO 인증갱신지속가능 친환경 경영 실천...100% RSPO 원료 SG등급으로 관리
  • 정부재 기자
  • 승인 2024.06.06 08:50
  • 댓글 0

[주간코스메틱 정부재 기자] 선진뷰티사이언스(대표 이성호)는 2020년 3월에 최초로 RSPO 인증을 획득한후 2024년 3월에 4번째 사후심사를 진행한 결과 부적합 사항 없이 완료했다고 밝혔다.

RSPO란 Roundtable on sustainable palm Oil의 약어로 무분별한 팜유 생산으로 환경이 파괴되는 것을 막기위해 기업과 환경단체 등이 공동으로 설립한 단체다.

RSPO 인증은 팜유의 생산부터 유통, 가공 팜 산업 전 단계에 있어 환경보호는 물론 경영 투명성, 지속가능성, 지역사회 의무 등의 기준준수 여부를 엄격히 확인하여 발급하는 친환경 국제인증이다.

선진에서는 100% RSPO 인증을 받은 팜 유래 원료만을 취급하고 있으며 현재 총70개가 넘는 MB 등급의 제품을 SG등급 수준으로 관리하여 RSPO 인증 제품으로 판매하고 있다.

한편 유럽에서는 산림 관련 공급망 실사법인인 EUDR(European Union Deforestation Regulation)을 발표함으로써 산림보호 및 지속 가능한 농업 관행을 더욱 엄격하게 요구하고 있다.

EUDR은 코코아, 커피, 콩, 팜유, 목재, 고무, 소 등 7개의 규제품목 관련 제품들의 유럽시장내 수출을 규제하기 위한 법안이다.

선진뷰티사이언스는 이 같은 세계적인 지속가능경영 요구수준 강화 추세를 반영해 앞으로 RSPO 인증을 지속적으로 운영하고 관련 규제를 준수함으로써 지속 가능한 친환경 경영을 실천할 계획이다.

정부재 기자  boojae@geniepark.co.kr

<저작권자 © 제니파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정부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오늘의 주요뉴스
나노팜, 여름철 피부주름 개선 노하우 공유
나노팜, 여름철 피부주름 개선 노하우 공유
한국콜마, 글로벌 전문가 전진 배치
한국콜마, 글로벌 전문가 전진 배치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