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뉴스
올리브영과 설화수의 만남온라인몰 럭스에디트에 입점, 프리미엄 뷰티 강화…8일 라이브에서 매출 7억 원 돌파
  • 윤선영 기자
  • 승인 2024.05.10 10:22
  • 댓글 0

[주간코스메틱 윤선영 기자] 이제 올리브영 온라인몰에서 설화수를 만날 수 있다.

CJ올리브영(이하 올리브영)은 공식 온라인몰 내 프리미엄 화장품 전문관 ‘럭스에디트’에 아모레퍼시픽의 글로벌 럭셔리 스킨케어 브랜드 설화수를 입점했다고 9일 밝혔다. 설화수는 올리브영 입점을 통해 MZ 고객층을 확장하고 올리브영은 프리미엄 뷰티 경쟁력을 강화해 시너지를 일으키며 시장 트렌드를 선도할 예정이다.

올리브영과 설화수의 만남은 초반부터 큰 흥행을 거뒀다. 8일 오후 설화수 론칭 약 일주일 만에 설화수 도산 플래그십에서 진행된 ‘올영라이브’의 매출은 7억 원을 돌파했으며, 누적 시청자 수는 또한 35만 명을 기록한 것으로 집계됐다. 특히 이날 ‘올영라이브’를 시청한 시청자 중 30대 이하 고객의 비중이 61%를 차지한 것으로 나타나 설화수가 올리브영을 통해 젊은 층의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것으로 확인됐다.

설화수의 대표 상품인 윤조 에센스는 올리브영의 슬로우에이징 트렌드에 부합하는 제품으로 MZ세대의 프리미엄 스킨케어 경험을 확대할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올리브영은 설화수의 스킨케어는 물론, 메이크업 화장품도 육성할 계획이다. 고급스러운 윤광을 표현하는 쿠션이나 기능성 립제품 등 럭셔리 메이크업 라인업을 부각해 올리브영의 주 고객층인 MZ세대에게 설화수 메이크업의 제품력을 선보인다는 취지다.

올리브영은 설화수 입점을 기념해 오는 11일까지 공식 온라인몰과 모바일 앱에서 ‘설화수 슈퍼브랜드데이’를 진행한다.

올리브영 관계자는 “국내 럭셔리 뷰티 시장을 대표하는 브랜드인 설화수의 제품력에 올리브영만의 차별화된 채널 경쟁력, 큐레이션 노하우가 더해져 좋은 시너지를 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럭스에디트’를 통해 고품질의 프리미엄 뷰티를 꾸준히 선보일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편 올리브영은 지난해 프리미엄 화장품 전문관 ‘럭스에디트’를 론칭, 국내외 뷰티 시장에서 주목받는 고급 브랜드들을 발빠르게 발굴해 소개하고 있다. 올리브영은 설화수를 시작으로 향후 정통 프리미엄 브랜드부터 인디 프리미엄까지 ‘럭스에디트’의 다양한 라인업을 확장해 나갈 방침이다.

윤선영 기자  ysy@geniepark.co.kr

<저작권자 © 제니파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윤선영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오늘의 주요뉴스
GSC글로벌표준인증원, 산호초보호인증 런칭
GSC글로벌표준인증원, 산호초보호인증 런칭
미용사회중앙회 사무국 승진인사 단행
미용사회중앙회 사무국 승진인사 단행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