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뉴스 종합
코스맥스바이오, ’키즈’ 시장 공략 강화국내 최초 ‘젤리 스틱’ 제형 개발 ... 천연 성분 활용어린이 입맛 저격
  • 정부재 기자
  • 승인 2023.11.21 09:19
  • 댓글 0

[주간코스메틱 정부재 기자] 건강기능식품 연구·개발·생산(ODM)기업 코스맥스바이오가 제형 기술력을 바탕으로 '키즈 건기식 시장' 공략을 강화하고 있다.

코스맥스바이오는 올해 3분기까지 어린이 대상 제품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70% 이상 증가했다고 21일 밝혔다. 같은 기간 어린이 건기식 고객사 수 역시 50% 가까이 증가했다.

코스맥스바이오의 어린이 건기식 중 가장 인기를 끌고 있는 것은 어린이에게 친숙한 젤리 제형 제품이다. 올해 3분기까지 젤리 제형 어린이 건기식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120% 급증했다.

특히 코스맥스바이오는 국내 최초로 젤리 스틱형 건기식을 생산했다. 회사 측은 어린이 건기식 시장에서도 코스맥스바이오 만의 제형 경쟁력이 적중한 것으로 분석했다.

코스맥스바이오의 어린이 건기식 제품엔 어린이가 뜯기 쉬운 '이지컷' 포장을 적용했다. 또 합성향료를 최대한 배제하고 천연 농축액을 활용해 아이들의 입맛에 맞춘 제형을 완성했다.

어린이의 생활양식 변화에 맞춘 소재 선정도 매출 확대에 기여했다. 코스맥스바이오는 디지털 기기 사용이 빨라진 어린이들의 눈 건강을 고려해 '차즈기 추출물'을 함유한 제품을 선보였다.

차즈기 추출물은 코스맥스바이오가 국내 자생식물인 차즈기(소엽)을 활용해 개발한 건강기능식품 원료다. 지난 2019년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눈 건강에 도움을 주는 개별인정형 원료로 허가 받았다.

아울러 어린이 성장에 도움을 주는 황기 추출물을 함유한 제품도 최근 시장에서 선풍적인 인기를 끌고 있다.

코스맥스바이오는 차즈기 추출물이나 황기 추출물 같은 주원료 외에 비타민과 미네랄 등 부원료를 어린이 영양에 최적화해 제조하고 있다.

최근 동아제약에서는 차즈기 추출물 어린이 건기식 제품인 ‘미니막스랩 눈 솔루션 블루베리맛’을 출시했다. 또 연세생활건강에서 출시한 황기 추출물 어린이 건기식 제품인 ‘키즈텐042’ 또한 큰 호응을 얻고 있다.

김철희 코스맥스바이오 대표는 “건강기능식품 시장이 성장하면서 어린이 역시 주요 소비자로 부상하고 있다”며 “생활습관 및 영양을 고려한 맞춤 설계로 어린이 건강 증진에 기여하겠다”고 설명했다.

정부재 기자  boojae@geniepark.co.kr

<저작권자 © 제니파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정부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오늘의 주요뉴스
트리셀, 새 얼굴에 방송인 장도연 발탁
트리셀, 새 얼굴에 방송인 장도연 발탁
피엔케이피부임상연구센타, 주주환원 위해 3년째 차등배당 실시
피엔케이피부임상연구센타, 주주환원 위해 3년째 차등배당 실시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