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뉴스 종합
애경산업, 아마존 상반기 매출 58% 증가현지 수요 반영한 신제품과 브랜드 경쟁력 강화 통한 매출 상승
  • 윤선영 기자
  • 승인 2023.07.18 17:49
  • 댓글 0

[주간코스메틱 윤선영 기자] 애경산업이 미국 전자상거래 쇼핑몰인 아마존(Amazon)에서 올해 상반기(1~6월)에 지난해 동기 대비 내부 매출액이 58% 증가했다고 밝혔다.

애경산업은 현지 수요를 반영한 신제품 출시 및 브랜드 경쟁력 강화를 통해 아마존에서 긍정적인 성과를 얻었다. 특히 애경산업의 대표 화장품 브랜드인 ‘AGE 20’s(에이지투웨니스)’는 글로벌 소비자의 피부톤에 맞춰 브랜드 베스트 셀러인 ‘에센스 커버 팩트’의 딥 컬러톤 31호 미디움 탠(Medium Tan)을 새롭게 선보였다. ‘LUNA(루나)’ 역시 브랜드 대표 제품인 ‘롱래스팅 팁 컨실러’의 밝은 컬러톤 0.5호 포슬린(Porcelain)과 0.7호 아이보리(Ivoy) 컬러를 선보이며 현지 시장 공략을 강화했다.

애경산업은 지난 7월 11일~12일 양일간 진행된 美 아마존 ‘프라임데이’(Prime Day) 행사에서도 직전 30일 평균 대비 일 평균 행사 매출이 약 11배 증가했으며, TOP100 랭킹에서도 긍정적인 순위를 달성했다. AGE20’s의 ‘시그니처 에센스 커버 팩트’는 파운데이션 메이크업 카테고리에서 65위권 순위에 들었으며, 루나의 ‘롱래스팅 팁 컨실러’와 ‘세팅 픽서’는 컨실러 및 파운데이션 프라이머 카테고리에서 각 49위, 79위에 들며 소비자들의 관심을 받았다.

이 밖에도 애경산업은 아마존 재팬에서 지난해 상반기 대비 내부 매출액이 약 5배 증가하며 긍정적인 성과를 달성했다. 아마존 재팬에서 진행된 프라임데이에서도 AGE20’s의 ‘시그니처 에센스 커버 팩트’가 파운데이션 메이크업 카테고리에서 6위를 기록하며 일본 내에서 브랜드 인지도 확산의 발판을 마련했다.

애경산업 관계자는 “올해 9월에는 미국 현지 시장에 맞는 신규 베이스 컬러를 추가로 선보이며 브랜드 경쟁력을 더욱 강화할 예정이다”며 “앞으로도 아마존을 통해 미국과 일본 시장 내 브랜드 인지도를 강화하고, 포트폴리오 확대를 위해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지속적으로 펼쳐 나갈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윤선영 기자  ysy@geniepark.co.kr

<저작권자 © 제니파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윤선영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오늘의 주요뉴스
천연화장품‧유기농화장품 국내 인증 폐지된다
천연화장품‧유기농화장품 국내 인증 폐지된다
안유진, 생기 가득 인간 복숭아로 변신
안유진, 생기 가득 인간 복숭아로 변신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