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뷰티 뷰티스페셜
탈모 치료, 꾸준한 홈케어만이 정답병원 치료만큼 중요한 홈케어의 지속성과 연속성 관리
  • 윤선영 기자
  • 승인 2023.06.05 15:55
  • 댓글 0

(브리티시엠 ‘리젠올 스크럽 샴푸’, 솔랩 ‘프리미어 하이그로 두피앰플팩’, 루토닉스 ‘불륨부스터’)

[주간코스메틱 윤선영 기자] 건강보험공단의 탈모 환자 통계에 따르면 탈모증 질환으로 건강 보험 진료를 받은 인원은 2001년에 10만 3천여 명에서 2022년에는 24만 3천여명으로 2배 이상이나 증가했다. 이 수치는 건강보험이 적용되는 치료를 받은 수치에 불과하고 두피/모발 관련 업계와 탈모증 관련 의료진들의 의견을 종합해보면 국내 탈모 인구는 1,000만명에 달하는 것으로 추정되고 있다. 전체의 1/5에 가까운 인구가 탈모 고민에 시달리는 상황이 되자 이제 지자체까지 나서서 탈모 치료를 지원하는 상황에까지 이르렀다.

전문가들은 탈모 관리에 있어서 병원을 찾아 전문적인 치료를 받는 것이 중요하지만, 치료만큼 중요한 부분이 홈케어의 지속성과 연속성에 있다고 말한다. 몇 번 해보고 효과가 없다고 자주 제품과 방법을 바꾸기 보다는 오랜 기간 같은 방법을 유지하면서 빠지는 날 없이 꾸준히 하는 것만 이 확실한 효과를 기대할 수 있는 방법인 것이다. 장기간 홈케어 아이템으로 사용하기 좋은 두피 관리 아이템들을 소개한다.

브리티시엠의 리젠올 스크럽 샴푸는 탈모증상완화 기능성 샴푸로, 균일하게 가공된 이스라엘 사해 솔트가 두피와 모발에 쌓인 피지와 각질을 말끔하게 제거한다. 두피에 풍부한 수분과 영양을 공급하고 멘톨 성분이 추가돼 샴푸를 하는 것만으로도 마치 두피 스케일링을 받은 듯한 상쾌함을 선사하며, 부쩍 더워진 날씨에 예민해진 두피를 진정시키고 온도를 낮추는데 도움을 준다.

솔랩의 프리미어 하이그로 두피앰플팩은 일명 '두피 수면 앰플 팩'으로 자는 동안 12가지 성분의 비타민 콤플렉스가 두피에 충분한 보습과 영양감을 전달한다. 두피 각질, 가려움, 유분기 등 전반적인 두피 케어는 물론, 탈모 증상 완화에 도움을 준다. 바르는 즉시 쿨링감이 느껴져 두피 열감 해소에 도움을 주며, 침투력을 위해 리포좀화 한 유효성분은 빠르게 흡수된다. 산뜻한 젤 타입으로 모발에 들러붙지 않는 것이 가장 큰 특징이다.

루토닉스의 볼륨부스터는 앰플 주요성분을 두피 안쪽까지 흡수시키는 일렉트로포레이션 기술이 적용된 제품이다. 보통 피부과나 병원에서 사용하는 방식으로 알려진 이 기술은 순간적인 전기 자극을 이용해 피부표면에 일시적인 홀을 만들어 그 안으로 주요 영양분을 밀어 넣는다. 특히 볼륨부스터는 일렉트로포레이션뿐 아니라 3파장 LED테라피로 두피의 염증과 모근탄력, 노화방지에 도움을 준다. 분당 9000번 진동을 통한 마사지 기능이 더해져 다양한 모드로 관리할 수 있다는 것도 큰 장점이다.

윤선영 기자  ysy@geniepark.co.kr

<저작권자 © 제니파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윤선영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오늘의 주요뉴스
[이주의 리미티드 에디션] 더마비×와사비베어
[이주의 리미티드 에디션] 더마비×와사비베어
대봉엘에스 ‘김면복 인천지식재산센터장’ 현장 방문
대봉엘에스 ‘김면복 인천지식재산센터장’ 현장 방문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