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뉴스 종합
코스메카코리아-수원과학대학 업무협약 맺어유효성 향상된 마이크로바이옴 화장품 소재 개발
  • 윤선영 기자
  • 승인 2023.04.25 16:03
  • 댓글 0

[주간코스메틱 윤선영 기자] 화장품 연구개발생산(ODM) 전문 기업 코스메카코리아가 24일 판교 CIR센터에서 수원과학대학 신계호 교수 연구팀과 ‘클린뷰티 기반의 유효성 향상 신소재 기술 개발’을 위한 투자 및 협약을 맺었다고 밝혔다.

양사는 상호 협력을 통해 식물자원에서 분리 동정(분리 후 식별)한 유산균과 발효 추출물을 활용해 유효성분의 경피 흡수율을 증가시키는 마이크로바이옴 화장품 소재를 개발하는 데 힘을 모으기로 했다.

코스메카코리아는 수원과학대가 보유한 유용미생물 평가방식(Multiplex qPCR 방식 및 유익균/유해균 Mixed Culture 방식)을 활용, 마이크로바이옴 조절의 유효성을 판정하고 기존의 미생물과 차별화된 고효능의 미생물 균주를 확보할 방침이다.

특히, 최적의 생육환경 조성으로 건강한 원료를 균일하게 제공하고, 환경훼손을 최소화하는 스마트팜 식물 자원을 활용해 지속가능성을 도모하기로 했다.

조현대 코스메카코리아 기술연구원장은 “신규 발효 미생물을 기반으로 주름개선, 미백, 보습 등의 피부효능을 갖는 고품질의 클린뷰티 제품을 선보일 것”이라며 “코스메카코리아의 ESG 경영 방침을 적극 반영하여 글로벌 클린뷰티 생태계 조성에도 앞장서겠다”고 밝혔다.

윤선영 기자  ysy@geniepark.co.kr

<저작권자 © 제니파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윤선영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오늘의 주요뉴스
티핏클래스㈜, 수출의탑 2천만 달러 수상
티핏클래스㈜, 수출의탑 2천만 달러 수상
개그맨 김병만, 한국제약홀딩스 모델 계약 체결
개그맨 김병만, 한국제약홀딩스 모델 계약 체결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