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뉴스
KT&G, 친환경 뷰티 아이디어 창업 공모전 연다‘2023 코코챌린지’ 총 6000만원 혜택 제공, 뷰티 스타트업 성장 지원
  • 윤선영 기자
  • 승인 2023.03.29 18:24
  • 댓글 0

[주간코스메틱 윤선영 기자] KT&G(사장 백복인)가 친환경 뷰티 분야의 창업지원을 강화하기 위해 ‘2023 KT&G 상상마당 코코챌린지(Korea Cosmetics Challenge)’ 공모를 진행한다.

이번 공모전은 상상마당 부산의 창업지원 확대를 위해 기획됐다. 공모주제는 자연 유래 원료를 사용한 친환경 뷰티 브랜드 및 제품으로 스킨, 헤어, 바디, 메이크업 제품이 대상이다. 접수기간은 3월 16일부터 4월 12일까지로, 상상마당 홈페이지에 안내되는 이메일 주소로 참가 신청이 가능하다.

모집은 ‘비기너’와 ‘챌린저’로 나눠 진행된다. 비기너는 친환경 뷰티 창업 아이디어를 가진 개인 또는 5인 이하 팀 단위로 응모할 수 있다. 챌린저는 창업 5년 이내의 화장품책임판매업자이면서 중소벤처기업부 기준 소기업이 대상이다.

KT&G는 서류 심사, 포트폴리오 심사, 멘토링 캠프 및 최종 PT 발표 순서로 공정한 선발을 진행한다. 선발기준은 창의성과 실현가능성, 주제부합성 등이며 비기너 2팀, 챌린저 1팀 총 3팀을 최종 선발한다.

수상팀은 ‘꽃을든남자’, ‘다나한’, ‘비프루브’ 등의 브랜드로 알려진 화장품 전문기업 코스모코스와의 협업을 통해 팀별 2000만원 상당의 제품 개발 및 제작 지원을 받게 된다. 또한 상상마당 부산에서 열리는 페스티벌과 연계한 오프라인 홍보부스 운영 등 후속 마케팅 혜택도 제공될 예정이다.

윤선영 기자  ysy@geniepark.co.kr

<저작권자 © 제니파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윤선영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