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뷰티 에스테틱
[대학탐방] 전세계 뷰티 중심, 부산 최초의 국제뷰티테라피 교육인증기관경남정보대학교 K뷰티학과
  • 윤선영 기자
  • 승인 2023.04.25 12:19
  • 댓글 0

국제표준직무 능력과 뷰티리더십을 갖춘 글로벌 뷰티테라피 교육기관
경남정보대학교 K뷰티학과는 부산지역 유일의 국제뷰티테라피교육인증기관인 시데스코 스쿨(CIDESCO SCHOOL)로서 ‘국제표준직무 능력과 뷰티리더십을 갖춘 토탈 뷰티 전문가 양성’이라는 교육목표로 국제 규격의 최신식 실습실에서 다양한 미용 분야의 취업보장형 주문식 교육에 중점을 두고 있다.


주간반은 다양한 진로를 선택할 수 있도록 피부전공, 메이크업전공, 네일전공으로 운영하고 있으며 ‘경력과 학력’을 겸비할 수 있는 계약학과, 산업체위탁과정, 성인학습자과정, 전문대 졸업 후 미용학사 학위취득 가능한 전공심화과정은 주 1일 집중 대면수업으로 진행하고 있다. 특히 올해 23년 2월 미용학사 졸업생 중 7명이 대학원으로 진학하며 학업에 대한 전문성을 더욱 이어가고 있다.


경남정보대학교 K뷰티학과는 2004년 피부미용과로 개설 이후 현재 다양한 입학 전형을 통해 390명의 학생이 뷰티전문가로 성장하고 있다. 2023년도부터 ‘K뷰티학과’로 변경되며 새출발을 하고 있다. 전세계 뷰티 중심인 KOREA(대한민국)의 “K”, 부산 최초의 전문대학과 부산 최초의 국제뷰티테라피 교육인증기관인 KIT(경남정보대학교)의 “K”를 의미하고 있으며 K-Beauty를 선도하는 대한민국 최고의 학과로 자리매김 하겠다는 의미를 담고 있다.

부산지역 유일의 시데스코스쿨 인증기관
K뷰티학과는 부산지역 유일한 시데스코스쿨 인증기관(CIDESCO SCHOOL KR511)이다. 뷰티 카운슬링 스킬을 높여 현장 적응력을 극대화시키는 교육과정으로 지역에 있는 피부미용 전문가들에게 도움이 되고자 2011년 부·울·경 최초로 시데스코 스쿨로 인가를 받았고 비수도권에서는 유일하게 ‘시데스코 아로마테라피 자격과정’을 운영할 정도로 성장하게 되었다. 2010년부터 현재까지 국제뷰티테라피 12기, 2018년부터 국제아로마테라피 3기 수료되었다. 이에 따라 싱가포르, 일본, 베트남, 호주 등 해외취업 23명과 국내 대학의 미용관련 학과 외래교수, 고교 미용교사 15명을 배출하였고 수 많은 뷰티창업가가 탄생하는 성과를 이루었다.


또한 2022년 7월 싱가포르 소재 국제미학아카데미 AESTHETICS INTERNATIONAL ACADEMY와 20~22일 싱가포르 현지에서 협약 체결과 함께 웰컴트리트먼트 세미나 등 학술교류 행사를 가졌다. 싱가포르 온·오프라인 트렌드 뷰티 세미나 공동개최를 비롯한 학술교류와 글로벌 취업 경쟁력 강화 프로그램을 갖추고 있다.

CIDESCO 뷰티테라피 기능경진대회 6년 연속 보건복지부장관상 수상
경남정보대학교 K뷰티학과는 CIDESCO한국지부인 (사)한국피부미용사회에서 추진하는 정책과 행사에 항상 적극적으로 참여하고 있다. 재학생들이 지난해 5월 27일 (사)한국피부미용사회중앙회, 시데스코한국지부에서 주최한 ‘2022년 대한민국 CIDESCO 뷰티테라피 온라인 기능경진대회’에 77종목 참여하여 6년 연속 보건복지부장관상을 수상하였다. 얼굴관리부문에서 대회 최고상인 보건복지부장관상을 수상하였고, 또한 국제시데스코반 2학년 재학생은 뱀부 상체후면부문에서 전국공중위생단체협의회장상을 수상하였다. 이 밖에도 16명은 국제CIDESCO한국지부회장상, 21명은 (사)한국피부미용사회중앙회장상을 비롯하여 종목별 금상 14명, 은상 16명, 동상 7명이 수상하는 등 끊임없는 성과를 거두고 있다.


한편 경남정보대학 K뷰티학과는 (사)한국피부미용사회중앙회와도 유대를 통해 지역사회 피부미용산업 발전에 동참하고 있다. 학업과 경력을 꾸준히 유지하려는 피부미용사 원장들을 위해 2013년부터 재직자무시험특별전형인 산업체위탁과정으로 신입생을 유치하고 있다. 일과 학업을 병행할 수 있도록 주1일 집중대면수업을 진행하고 있으며 입학 기준이 완화되어 거리제한이 없기 때문에 부산과 인근지역인 울산뿐만 아니라 창원, 마산, 대구 등에서도 신입생이 입학하고 있다. 또한 2017년부터 우수숙련 피부미용전문가를 양성하기 위해 부.울.경 전문대학 미용학과 중 최초로 3, 4학년 미용학사학위과정을 운영하고 있다.

김경미 교수 (경남정보대학 K뷰티학과 입시관리처장)

“경남정보대학교 K뷰티학과는 취업보장형 맞춤취업과 1:1 창업컨설팅 등 입학목적에 맞는 진로코칭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리더십과 국제표준직무능력을 갖춘 우수숙련 피부미용전문가를 양성하여 국내는 물론 해외 취업까지 지원을 아끼지 않고 싱가포르, 영국, 캐나다, 미국 등 시데스코 스쿨과 실질적인 협약 체결 확대로 재학생과 졸업생이 해외 학술교류와 취업 네트워크를 마음껏 활용하여 국내 최고의 글로벌 뷰티테라피 교육기관으로 발전해 나갈 것입니다.”

윤선영 기자  ysy@geniepark.co.kr

<저작권자 © 제니파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오늘의 주요뉴스
[이주의 리미티드 에디션] 더마비×와사비베어
[이주의 리미티드 에디션] 더마비×와사비베어
대봉엘에스 ‘김면복 인천지식재산센터장’ 현장 방문
대봉엘에스 ‘김면복 인천지식재산센터장’ 현장 방문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