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뉴스 종합
K-뷰티 컨텐츠 글로벌 마케팅 지원 본격화화장품산업연구원-한국관광공사 업무협약 체결...잠재고객 유치 효과 기대
  • 정부재 기자
  • 승인 2023.03.15 09:30
  • 댓글 0
이재란 대한화장품산업연구원장(왼쪽)이 김장실 한국관광공사 사장과 K-뷰티 컨텐츠 마케팅 지원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기념촬영하고 있다.

[주간코스메틱 정부재 기자] 중소 화장품 기업 K-뷰티 컨텐츠 글로벌 마케팅 지원이 본격 추진된다.

대한화장품산업연구원(원장 이재란, 이하 연구원)은 10일 글로벌 K-뷰티 인기 확산과 전문화된 중소기업 K-뷰티 컨텐츠 마케팅 지원을 위해 한국관광공사(사장 김장실, 이하 공사)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공사 서울센터 하이커그라운드에서 개최된 동 협약식에서 양 기관은 외래관광객 및 해외 소비자 대상 K-뷰티 마케팅을 주제로 채널-콘텐츠 협업 시너지 효과를 만들어내기 위한 로드맵에 합의하고 상호 협력하기로 합의했다.

연구원은 글로벌 화장품 홍보 플랫폼 ‘뷰티플레이’를 필두로 전문화된 K-뷰티 디지털 컨텐츠를 양산하고 한국관광공사와 협력으로 글로벌 소비자에게 한국 화장품 정보를 배포할 계획이다. 이는 향후 K-뷰티 잠재고객인 방한객 유치에 매우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것으로 보인다.

이를 위해 연구원에서는 공사와 협업을 위한 협약을 체결하고 디지털 홍보마케팅 협력과 더불어 다양한 K-뷰티 방한 프로그램을 기획할 예정이다. 특히 해외 소비자 홍보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중소 화장품 업계의 해외 홍보 및 판로개척을 적극적으로 지원하기 위해 양기관은 적극적으로 임할 것이다.

화장품산업연구원이 운영하는 K-뷰티 체험홍보관 뷰티플레이 외국인 초청행사.

연구원은 공사와 업무협약을 기념하여 명동 뷰티플레이 오프라인 홍보관에서 K-프렌즈(공사에서 운영하는 한류 커뮤니티) 회원을 초청하고 다양한 K-뷰티 체험 콘텐츠 및 뷰티 전문 세미나를 진행했다. 방문한 외국 소비자들은 한국 중소 화장품을 직접 체험하고 K-뷰티 피부 관리법과 메이크업 방법을 배우면서 유익한 시간을 보냈다.

대한화장품산업연구원 이재란 원장은 “K-뷰티는 성장은 이제부터 시작이다.”라며, “새롭게 변화된 글로벌 화장품 시장에서 우리 중소기업의 수출 활로를 보다 손쉽게 개척할 수 있도록 연구원과 공사가 협력하여 물심양면으로 지원할 것” 이라고 밝혔다.

정부재 기자  boojae@geniepark.co.kr

<저작권자 © 제니파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정부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