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뉴스 종합
피엔케이피부임상연구센타, 차등배당으로 책임경영 실천
  • 윤선영 기자
  • 승인 2023.02.21 14:12
  • 댓글 0

[주간코스메틱 윤선영 기자] 피부인체적용시험 전문기업 피엔케이피부임상연구센타(각자대표 박진오·이해광, 이하 P&K)가 지난해 결산에 대한 현금배당을 실시한다고 21일 공시했다.

발행주식 총수 3,001만 576주 중 최대주주와 특수관계인의 주식을 제외한 일반주주의 주식 1,218만 1,676주에 대해 주당 35원을 지급하기로 했다. P&K는 전년도 배당 역시 최대주주와 특수관계인보다 일반주주에게 더 큰 금액을 지급하는 차등배당을 진행했다. 이런 차등배당은 주주가치를 제고하고 책임경영을 실천하기 위함이다.

한편 이번 현금배당 규모는 8억 7천만원으로, 시가배당률은 1.1%이다.

P&K는 급격한 금리 인상 등 불안한 대외적인 금융 환경에서도 꾸준한 이익을 내며 탄탄한 재무구조 중심으로 안정적인 경영활동을 이어 나가고 있다. 이는 P&K가 화장품 인체적용시험 산업을 선도하고 글로벌 및 국내 고객사들에게 신뢰받고 있기 때문이다. 이런 안정적인 재무구조를 기반으로 P&K는 작년부터 일반주주에게 차등 현금배당을 연속해서 진행하고 있다.

P&K 관계자는 “지난해 중국의 봉쇄 정책과 러시아-우크라이나 전쟁, 인플레이션 등 대내외 환경이 어려웠음에도 불구하고, 300% 무상증자를 통해 주주 이익을 우선하는 정책을 지속해 왔다”라면서 “올해는 차등 배당뿐만 아니라 뷰티 통합 인사이트 보고서 서비스와 중국 진출과 같은 사업 확장을 통해 기업가치를 높여 주주와 함께 성장하는 기업이 되도록 하겠다”라고 전했다.

윤선영 기자  ysy@geniepark.co.kr

<저작권자 © 제니파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윤선영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오늘의 주요뉴스
마녀공장, 유기동물 예방을 위한 ‘댕냥이 에디션’ 출시
마녀공장, 유기동물 예방을 위한 ‘댕냥이 에디션’ 출시
LG생활건강, 취약계층 위해 10억원 상당 생활용품 지원
LG생활건강, 취약계층 위해 10억원 상당 생활용품 지원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