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뉴스 종합
피엔케이피부임상연구센타, 강스템바이오텍과 MOU 체결피부 오가노이드 기반 효능평가 플랫폼 개발
  • 윤선영 기자
  • 승인 2023.02.20 16:40
  • 댓글 0

[주간코스메틱 윤선영 기자] 피부인체적용시험 전문기업 피엔케이피부임상연구센타(이하 P&K)가 강스템바이오텍과 피부 오가노이드 기반 효능평가 플랫폼 개발 및 사업화 등에 관한 전략적 업무협약(MOU)을 15일 체결했다.

이번 MOU를 통해 양사는 탈모 및 노화 완화 제품의 유효성 평가 플랫폼을 공동 개발하고, 새로운 피부 안전성 및 효능 평가 대체시험 시장을 개척할 예정이다. 기존의 3D배양모델로 진행되던 시험의 한계를 넘어서는 피부 효력 평가 모델 및 인체적용시험 대체 가능한 피부 모델을 제시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

이런 협업이 가능한 이유는 P&K가 지난 13년간 피부 인체적용시험을 통해 쌓은 다양한 시험 노하우를 보유하고 있으며, 강스템바이오텍이 세계 최초로 서울대와 공동연구를 통해 기존 인공피부에서는 불가능했던 모낭조직을 동일한 형태의 유도만능줄기세포 유래 피부 오가노이드를 구현했기 때문이다.

P&K 관계자는 “업무협약을 통해 당사의 피부 인체적용시험 관련 프로토콜 개발 역량과 강스템바이오텍이 가지고 있는 피부 오가노이드 제작기술이 더해져 과학적이고 고도화된 탈모 및 노화억제 효능평가 플랫폼 개발이 가능할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또한 “강스템바이오텍과의 업무 협업을 통해 활성화가 어려웠던 대체시험법 분야의 화장품 평가 기술력을 확보하고 이를 통해 고객사 제품의 안전성과 효능을 정밀히 측정할 수 있을 것이다”라고 덧붙였다.

윤선영 기자  ysy@geniepark.co.kr

<저작권자 © 제니파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윤선영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오늘의 주요뉴스
마녀공장, 유기동물 예방을 위한 ‘댕냥이 에디션’ 출시
마녀공장, 유기동물 예방을 위한 ‘댕냥이 에디션’ 출시
LG생활건강, 취약계층 위해 10억원 상당 생활용품 지원
LG생활건강, 취약계층 위해 10억원 상당 생활용품 지원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