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뷰티 뷰티스페셜
실내 마스크 해제 후 어울리는 내추럴 메이크업자연스러우면서도 세련된 스타일 연출해줄 셀프 뷰티템
  • 윤선영 기자
  • 승인 2023.02.07 16:57
  • 댓글 0

(브리티시엠 ‘스타일리시 컬 크림’, 달바 ‘워터풀 톤업 선크림’, 토코보 ‘컬러 립밤’)

[주간코스메틱 윤선영 기자] 최근 대중교통 및 의료기관 등 일부를 제외한 실내에서의 마스크 착용 의무가 해제되면서 마스크를 쓰고 있는 시간보다 벗고 있는 시간이 더 많아지게 되었다. 여기에 재택근무가 종료되고 화상으로 진행되던 미팅들도 대부분 대면으로 전환되면서 직장인들의 경우 한동안 신경 쓰지 않았던 외모를 꾸미느라 아침 시간이 바빠지고 있다.

하지만 마스크에서 벗어났다는 해방감에 너무 과한 메이크업이나 헤어 스타일을 연출하게 되면 상대방에게 부담감을 줘서 오히려 업무에 방해가 될 수 있기 때문에 부드러운 컬러와 자연스러운 스타일을 연출하는 것이 중요하다. 손쉬운 사용법으로 다시 바빠진 직장인들의 아침 시간에 여유를 찾아주고 자연스러우면서도 세련된 스타일을 연출해 줄 수 있는 셀프 뷰티 아이템들을 소개한다.

요즘처럼 추운 날씨에는 정전기로 인해 모발이 정돈되지 않아 헤어 스타일링의 완성도가 떨어지는데, 이럴 때는 왁스나 스프레이 같이 고정력이 강한 제품 보다는 부드러운 크림 제품을 사용하는 것이 효과적이다. 특히, 펌 시술 후에는 끈적임 없는 제형의 컬 크림을 사용해 자연스러운 스타일링을 연출하는 것이 좋다.

브리티시엠의 ‘스타일리시 컬 크림’은 8종 히알루론산 성분이 힘 없는 모발과 늘어진 컬에 풍부한 수분감을 더하고 가볍고 산뜻한 크림 제형이 무겁지 않으면서 부드럽고 자연스럽게 원하는 헤어스타일을 연출해준다. 또한, 탄력 있는 컬과 풍성한 볼륨이 흐트러짐 없이 장시간 유지되며 세정 후 두피와 모발에 잔여감이 없어 산뜻한 마무리를 선사하는 이지워시 타입 제품이다.

아직 마스크 착용이 완전히 해제된 것은 아니기 때문에 피부 결점을 가리기 위해 파운데이션을 너무 두껍게 바르면 마스크에 묻어나면서 화장이 무너 질 수 있다. 수시로 발랐을 때 들뜨지 않으면서 메이크업 베이스로도 제격인 데일리 톤업 선크림을 사용하면 자연스러운 피부 표현과 함께 메이크업 수정도 쉽게 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달바의 ‘워터풀 톤업 선크림’은 피부 자극이 적은 무기자차와 발림성이 부드러운 유기자차의 장점을 결합한 비건 선크림이다. 가벼운 발림성과 산뜻한 흡수감으로 피부에 편안하게 스며들고 워터 에센스가 수분을 공급해 사용 내내 촉촉함을 느낄 수 있다. 내 피부인 듯 자연스러운 광채 톤업 효과로 화사한 핑크빛 광채 피부로 연출해주고, 단독 사용 또는 메이크업 베이스 대용으로 사용할 수 있다.

입술은 컬러만 중요한 것이 아니라 매끄러운 표면이 바탕이 되어야 완성도 높은 립 메이크업 연출이 가능하다. 자연스러운 컬러감과 은은한 광채를 발산하는 발색 립밤을 사용해 입술 본연의 색은 유지해주고 각질 케어 효과를 통해 매끈하고 건강해 보이는 입술을 연출해 보자.

토코보의 ‘컬러 립밤’은 식물성 오일이 고함량 함유돼 수분이 증발하는 것을 막아주고 각질 케어를 도와준다. 부드러운 발림성과 자연스러운 컬러감이 특징인 비건 립밤으로, 피부 자극 테스트까지 완료했다. 광채감을 자랑하는 글로시 타입 3종과 블러쉬한 파우더 질감의 소프트 매트 타입 3종, 7가지 비타민 성분을 함유한 비타민 립밤, 쥬얼리 콤플렉스를 함유한 데일리 코랄 립밤까지 총 8가지로, 취향과 니즈에 따라 선택해 사용할 수 있다.

윤선영 기자  ysy@geniepark.co.kr

<저작권자 © 제니파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윤선영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오늘의 주요뉴스
마스크 해제에 스킨케어 뷰티 콘텐츠 주목
마스크 해제에 스킨케어 뷰티 콘텐츠 주목
명동의 봄이 돌아왔다…외국인 뷰티 매출 코로나 이전보다 2배 늘어
명동의 봄이 돌아왔다…외국인 뷰티 매출 코로나 이전보다 2배 늘어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