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뉴스 종합
더마펌, 퍼스트 브랜드 대상' 5년 연속 1위더마 코스메틱 부문 , 중국 소비자 97만명 선택 글로벌 브랜드 가치 입증
  • 정부재 기자
  • 승인 2023.01.19 02:38
  • 댓글 0

[주간코스메틱 정부재 기자] 글로벌 더마 코스메틱 브랜드 더마펌이 지난 17일 신라호텔에서 열린 ‘2023 대한민국 퍼스트 브랜드 대상’ 시상식에서 더마 코스메틱 부문, 5년 연속 1위를 수상했다.

2022년 10월 31일부터 11월 13일까지 2주간 971,213명의 대규모 중국인 소비자가 참여한 이번 조사에서 더마펌은 뷰티 부문, 2023년 기대되는 브랜드로 선정됐다.

올해로 21회를 맞은 ‘2023 대한민국 퍼스트 브랜드 대상’은 한국소비자포럼이 주관하며 높은 소비자 참여를 통해 브랜드 성과측정의 대표적인 지표로 인정받아 온 브랜드 어워드로 매년 국내와 중국 현지의 소비자 조사와 전문가 평가, 심의를 통해 올 한 해를 이끌어갈 가장 기대되는 브랜드를 선정하는 국내 최대 규모의 시상식이다.

이번 소비자 조사는 ▲가전 ▲건강 ▲리빙 ▲쇼핑 ▲스포츠·레저·여행 ▲식품 ▲뷰티·패션 등 다양한 부문에서 최우수 브랜드를 선정했다.

그 중 더마펌은 더마 코스메틱 부문에서 ▲서비스·품질 만족도 ▲재구매 의도 ▲타인추천 의도 총 3가지 평가지표를 종합, 경쟁사 대비 종합만족도 지수 1위를 기록해 5년 연속 대상을 받는 영예를 안았다.

까다로운 중국 소비자들의 선택을 받게 된 이유로는 더마펌의 차별화된 R&D 연구개발 강화가 꼽힌다. 강원도 원주에 위치한 약 3,700평 규모의 더마펌 공장에서 OEM·ODM 기업에 의존하지 않고 연구개발부터 생산까지 모든 과정을 직접적으로 관여해 제품의 품질을 꾸준히 개선하고 있어 ▲화장품 연구 ▲개발 ▲생산 ▲유통 ▲마케팅 등 전과정이 자체적으로 가능한 점이 더마펌만의 차별화된 강점이다.

올해로 창립 21주년을 맞은 더마펌은 중국, 미국, 유럽, 동남아 등 전세계 30여 개국에 진출했으며 지난 11월 중국 티몰과 틱톡을 중심으로 ‘2022 광군제’에 참여해 전년 대비 무려 204.8% 신장한 한화 약 208억 원이라는 실적을 달성하며 코로나19의 어려움 속에서도 매출 상승을 꾀한 뷰티 브랜드 중 하나다.

또 더마펌은 지난해 12월 15일 춘천 세종호텔에서 열린 '제59회 무역의 날' 기념식에서 '5천만불 수출의 탑'을 수상하기도 했다. 2017년 백만불 수출의 탑 수상이후 2018년 1천만불 수출의 탑, 2020년 2천만불 수출의 탑, 2021년 3천만불 수출의 탑에 이어 5천만불 수출을 달성하며 역대 최고 수출 실적을 달성 기록을 경신하는 등 글로벌 시장에서의 경쟁력을 입증하며 2023년의 기대감을 높였다.

글로벌 더마 코스메틱 브랜드 더마펌 한윤재 대표는 “최근 무역의날 기념 ‘5천만 불 수출의 탑’ 수상에 이어 국내 최대 규모인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 대상’을 5년 연속 수상하게 돼 큰 영광이다”며, “앞으로도 “모든 피부는 아름다워질 수 있다”라는 브랜드의 핵심 가치 아래 K-뷰티 대표 글로벌 더마 코스메틱 브랜드로 자리매김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정부재 기자  boojae@geniepark.co.kr

<저작권자 © 제니파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정부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오늘의 주요뉴스
브랜드 DNA•시대성 담은 화장품이 명품
브랜드 DNA•시대성 담은 화장품이 명품
헉슬리 ‘에센스 커버 쿠션’ 카카오 선물하기 단독 선론칭
헉슬리 ‘에센스 커버 쿠션’ 카카오 선물하기 단독 선론칭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