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뉴스 종합
1월 비건화장품 브랜드평판 ‘러쉬’ 1위 차지비건 화장품 브랜드 30개 중 2위 아로마티카, 3위 톤28
  • 윤선영 기자
  • 승인 2023.01.18 18:58
  • 댓글 0

[주간코스메틱 윤선영 기자] 비건화장품 브랜드평판 2023년 1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러쉬 2위 아로마티카 3위 톤28 순으로 분석되었다. ​

비건 화장품의 세계시장 규모는 2020년 약 17조 원으로 추산되며, 2025년에는 약 23조 원을 돌파할 것으로 보인다. 국내에서도 환경을 생각한 윤리 소비를 실천하려는 소비자들이이 늘어나면서 업체들은 동물성 원료를 사용하지 않고 동물실험을 하지 않는 비건 화장품을 선보이고 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소비자에게 사랑받는 비건화장품 브랜드 25개에 대한 지난 한 달간 소비자들의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하였다. 2022년 12월 11일부터 2023년 1월 11일까지의 비건화장품 브랜드 빅데이터 5,544,883개를 분석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파악하였다. 지난 12월 비건화장품 브랜드 빅데이터 5,502,040개와 비교해보면 0.78%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비건화장품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분석하였다. ​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로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의 참여와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으로 측정된다.

2023년 1월 비건화장품 브랜드평판 순위는 러쉬, 아로마티카, 톤28, 아떼, 닥터 브로너스, 빌리프, 디어달리아, 아워글래스, 멜릭서, 보나쥬르, 허스텔러, 샹테카이, A24, 에센허브, 글로시에, 이즈그린, 피츠, 닥터슈라클, 어웨이 , 허블룸, 더퓨어로터스, 쌀롱드리, 메리플래닛, 에프플로우, 더온리프, 오프라 코스메틱, 오드리앤영, 안네마리 보린, 아르비엔, 매드히피 순으로 분석되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비건화장품 브랜드평판 2023년 1월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결과, 러쉬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비건화장품 브랜드 카테고리를 분석해보니 지난 12월 비건화장품 브랜드 빅데이터 5,502,040개와 비교하면 0.78% 증가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9.66% 상승, 브랜드소통 4.49% 상승, 브랜드확산 8.95% 하락했다"라고 평판 분석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브랜드의 평판지수를 매달 측정하여 브랜드 평판지수의 변화량을 발표하고 있다. 이번 비건화장품 브랜드 평판지수는 2022년 12월 11일부터 2023년 1월 11일까지의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 결과이다.

윤선영 기자  ysy@geniepark.co.kr

<저작권자 © 제니파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윤선영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오늘의 주요뉴스
브랜드 DNA•시대성 담은 화장품이 명품
브랜드 DNA•시대성 담은 화장품이 명품
헉슬리 ‘에센스 커버 쿠션’ 카카오 선물하기 단독 선론칭
헉슬리 ‘에센스 커버 쿠션’ 카카오 선물하기 단독 선론칭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