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뉴스 종합
독일 ‘뷰티 뒤셀도르프 2023’ 3월 개최3월 31일부터 4월 1일까지…헤어 전문 전시회 ‘탑헤어 2023’과 동시 개최
  • 윤선영 기자
  • 승인 2023.01.17 15:56
  • 댓글 0

[주간코스메틱 윤선영 기자] 세계 피부미용산업을 선도하는 독일 “뷰티 뒤셀도르프 (Beauty Düsseldorf) 2023”이 오는 3월 31일부터 4월 1일에 개최된다. 뷰티 뒤셀도르프 전시회는 피부관리실, 마사지샵, 네일샵 등의 종사자들을 위한 전문 전시회로 크게 화장품, 풋네일, 웰니스, 스파 등을 집중적으로 다룬다.

지난 해 팬데믹 상황에서도 60개국 32,000명이 방문하고 1,000개 기업이 참가해 피부미용산업에서 뷰티 뒤셀도르프가 차지하는 중요성을 입증한 바 있다.

매년 3월 개최되는 뷰티 뒤셀도르프는 최신 트렌드 및 신제품 런칭, 교육, 엔터테인먼트가 종합된 전시회이다. 특히 최고 권위자들의 시연을 통한 교육 프로그램은 단연 인기다. 웰니스, 에스테틱, 스파, 풋네일 산업 서비스 분야 종사자들에게 뷰티 뒤셀도르프는 미용 트렌드를 현장에서 바로 적용하고 시연해볼 수 있는 최고의 트레이닝 장소이다.

올해 전시회에 전문가들을 겨냥한 다양한 특별행사가 마련된다. 대형 무대가 설치된 “Meeting Point”는 혁신적 기술 및 제품이 첫 선을 보이는 자리로 기대를 모은다. 이곳에서 올해 2회차를 맞이한 네일 시상식인 네일림피아가 진행된다. 지난 해 많은 관심 속에 진행된 본 행사는 글로벌 네일 시장의 트렌드 및 기술을 대거 소개한다.

이 밖에도 메이크업, 웰니스/스파, 화장품 분야의 시상식과 포럼이 다수 진행된다. 스킨케어포럼(SkinCare Forum)은 의학, 과학, 실용 분야를 아울러 기초제품의 트렌드를 살핀다. 또한 반영구 화장 마스터 클래스 및 경연이 ‘Permanent BEAUTY Masters’라는 이름으로 진행된다. 특별 프로그램을 통해 뷰티 뒤셀도르프는 지속가능성, 영양, 클린뷰티 등 가장 핫한 트렌드를 모두 다룬다. 따라서 업계 전문가들이 인사이트를 발견할 유익한 기회를 제공한다.

뷰티 뒤셀도르프 2023에 얀센코스메틱스, 몬테일 등 내실 있는 유럽 브랜드가 대거 참여한다. 국내의 경우, 피부/헤어진단기기 전문 봄텍 및 속눈썹연장제품 전문 기업 디럭스 인터내셔널이 참가한다. 또한, KOECO가 공동관을 주관해 국내 유수 업체를 해외 시장에 소개한다. 대중 무역 의존도가 높은 국내 화장품 업계가 북미, 유럽 시장 공략에 집중하는 추세다. 뷰티 뒤셀도르프 방문객의 76%가 최종 결정권을 지닌 진성바이어인 만큼, 올해 한국 참가사들은 우수한 제품과 기술력을 바탕으로 활발한 해외마케팅을 펼칠 전망이다.

한편 세계 최대 헤어전시회 ‘탑헤어(Top Hair) 2023’이 뷰티 뒤셀도르프보다 하루 뒤인 4월 1일부터 2일까지 동시 개최된다. 본 전시회는 헤어용품, 가발, 헤어피스 등 이미용 및 두피관리 전반을 다룬다. 지난 전시회에 11개국 350개 업체가 참가하고, 30개국 19,000명의 방문객이 다녀갔다. 올해 역시 다이슨, 로레알, 바비리스, 웰라, 올림프 등 글로벌 리딩 기업이 대거 참여한다.

이 두개 전시회의 방문에 관심이 있는 전문가라면 뷰티 전시회의 홈페이지에 수록된 참가사 명단을 방문 전에 살펴보면 매우 유용하다. 제조사, 국가, 브랜드, 제품 등으로 자세한 설명이 지원될 뿐만 아니라 길찾기, 즐겨찾기 기능 등을 통해 방문객의 효율적 부스방문 동선을 제공한다. 참가 또는 참관 문의는 공식 한국대표부 라인메쎄에 연락하면 된다.

윤선영 기자  ysy@geniepark.co.kr

<저작권자 © 제니파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윤선영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오늘의 주요뉴스
설화수, 메트로폴리탄 미술관 파트너십 강화
설화수, 메트로폴리탄 미술관 파트너십 강화
나우코스, MAKEUP IN LA 참가
나우코스, MAKEUP IN LA 참가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