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뉴스 종합
코스맥스엔비티, 천연 코팅기제 연구 박차코피텍과 MOU 체결... 천연 필름 코팅기제·고기능성 코팅기제 등 공동 개발
  • 정부재 기자
  • 승인 2023.01.16 09:00
  • 댓글 0
윤원일 코스맥스엔비티 대표(왼쪽)와 이경호 코피텍 대표가 지난 13일 경기 성남시 코스맥스엔비티 본사에서 열린 업무협약식에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코스맥스그룹)

[주간코스메틱 정부재 기자] 건강기능식품 연구·개발·생산(ODM)업체 코스맥스엔비티(대표 윤원일)은 코팅기제 전문 제조업체 코피텍(대표 이경호)과 천연 코팅 기제 개발에 대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6일 밝혔다.

양사는 지난 13일 경기도 성남시 코스맥스엔비티 본사에서 협약식을 갖고 건기식 코팅기제 공동 개발을 약속했다.

코피텍은 수입 코팅기제가 우세한 국내 건기식·의약품 시장에서 독자 기술로 시장 점유율을 높이고 있는 코팅기제 전문업체다. 특히 코피텍이 독자개발한 코팅기제 '탭쉴드(Tabshield)'는 국산 코팅기제 최초로 미국 건강기능식품 업체인 U.S 파마텍에 수출까지 성공했다.

코스맥스엔비티와 코피텍은 이번 협약에 앞서 지난해 이산화티타늄을 함유하지 않는 필름 코팅기제를 공동 개발했다. 양사가 개발한 코팅기제는 현재 고객사 제품에 적용돼 생산 중이다.

아울러 현재는 일반적인 필름 코팅보다 수분차단과 산화방지 효과를 높인 기능성 코팅기제를 공동 개발 중이다.

양사는 향후 공동 연구 기술력을 바탕으로 친환경적 코팅기제를 개발하고 이를 코스맥스엔비티가 생산하는 건기식에 적용할 계획이다.

윤원일 코스맥스엔비티 대표는 “코피텍은 미국 기업이 독점적인 지위를 가지고 있는 시장에서 기술 경쟁력을 바탕으로 성장하고 있는 기업이다”며 “양사가 함께 개발한 코팅제를 적용해 국내외 고객사에 건기식을 공급함으로서 새로운 시너지를 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정부재 기자  boojae@geniepark.co.kr

<저작권자 © 제니파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정부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오늘의 주요뉴스
설화수, 메트로폴리탄 미술관 파트너십 강화
설화수, 메트로폴리탄 미술관 파트너십 강화
나우코스, MAKEUP IN LA 참가
나우코스, MAKEUP IN LA 참가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