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뉴스 종합
코스맥스, 소비자 중심 맞춤형 사업 고도화CRM(고객관계관리) 솔루션 도입...판 바꿔 뷰티&헬스 토털서비스 기업으로
  • 정부재 기자
  • 승인 2023.01.03 09:56
  • 댓글 0
이병만 코스맥스 대표이사는 2일 디지털 영상으로 신년사를 발표하고 있다.

[주간코스메틱 정부재 기자] 코스맥스가 맞춤형 뷰티&헬스 토털서비스 기업으로 도약을 위한 본격 행보에 나선다.

글로벌 화장품·건강기능식품·의약품 연구∙개발∙생산(ODM)기업 코스맥스그룹(회장 이경수)은 지난 2일 경기도 판교 사옥에서 시무식을 갖고 △경영 효율화 △소비자 데이터 확보 △맞춤형 사업 고도화를 통해 판을 바꾸고 뷰티&헬스 종합 서비스 기업으로 도약한다는 비전을 선보였다.

이병만 코스맥스 대표이사는 2일 디지털 영상으로 선보인 신년사를 통해“지난해는 어려운 대외 여건 속에서도 연구개발 부문에서 역대 최다 수상 등 내실을 다졌다”고 말하며“세계 3위 화장품 시장인 일본 지역에 법인을 설립하는 등 외연 확장에 힘쓴 한 해”라고 평가했다.

코스맥스는 지난해 △CES 2023 혁신상 △대한민국 기술대상 △차세대 세계일류상품 선정 등 국내외 수상을 통해 글로벌 R&D(연구∙개발) 경쟁력을 입증하기도 했다.

이어 올해는“끊임없이 변화하는 환경 속에서 유연한 태도로 승리를 이뤄내는 ‘전승불복(戰勝不復) 응형무궁(應形無窮)’의 정신으로 도약하겠다”고 신년 포부를 밝혔다.

이병만 대표는 2023년 경영 방침을‘판을 바꾸자’로 정하고 △고객에서 소비자로 △이제는 맞춤형이다 △이익 2배 실현 등 세 가지 경영 키워드를 제시했다.

코스맥스그룹은 올해 선택과 집중으로 경영 효율화를 꾀한다는 전략이다. 국내 및 해외 법인별로 시장 상황에 맞는 전략 품목을 선정해 집중 육성한다. 그룹 성장 전략의 핵심인 제조자브랜드개발생산(OBM)사업도 본격화하고 다양한 수익 모델 개발에 나선다.

소비자 시각에서 고객을 선도할 수 있도록 CRM(customer relationship management∙고객관계관리) 솔루션을 도입해 소비자 데이터 확보 체계도 마련한다. 축적된 소비자 데이터를 분석하고 이를 제품 연구개발에 반영해 트렌드를 선도하는 혁신 제품을 선보일 예정이다.

맞춤형 제품 연구도 고도화한다. 지난해 맞춤형 샴푸를 선보인데 이어 올해는 스킨케어, 메이크업까지 범위를 넓히고 맞춤형 생산 인프라 증설 및 공정 효율 개선을 진행할 계획이다. 이어 공장 내 '스마트 팩토리' 및 '스마트 QC 2.0' 도입으로 자동제어를 확대해 원가 개선을 도모할 방침이다.

이병만 코스맥스 대표는 “디지털 전환 및 맞춤형 연구 등‘판’을 바꾸기 위한 노력이 가시적인 성과를 내기 시작했다”라며 “원(ONE) 코스맥스 전략으로‘뷰티 & 헬스 종합 서비스 기업’으로 거듭날 것”이라고 강조했다.

한편, 코스맥스그룹은 이날 열린 시무식에서 코스맥스 및 관계회사의 2023년 정기 임원인사 및 직원 정기 승진 인사를 진행했다.

이어 지난 한 해 동안 뛰어난 성과를 기록한 임직원에게 ‘코스맥스人’상을 수여했다. ‘선제’부문은 혁신적 기술 확보에 기여한 이준배 코스맥스 기반기술연구랩장이, ‘집중’ 부문은 글로벌 경쟁력 강화에 힘쓴 △김종수 코스맥스 디자인 R&I랩장 △이화영 코스맥스 CF랩장 △박성미 코스맥스 SM랩 SM2팀장이 공동 수상했다.

또한, 2022년 각 분야에서 기여한 직원들을 대상으로 우수사원상, 연구개발상 등 부문별 포상도 진행했다.

정부재 기자  boojae@geniepark.co.kr

<저작권자 © 제니파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정부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오늘의 주요뉴스
설화수, 메트로폴리탄 미술관 파트너십 강화
설화수, 메트로폴리탄 미술관 파트너십 강화
나우코스, MAKEUP IN LA 참가
나우코스, MAKEUP IN LA 참가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