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뷰티 뷰티스페셜
얼굴형에 어울리는 머플러 스타일 추천
  • 윤선영 기자
  • 승인 2022.12.13 16:45
  • 댓글 0

[주간코스메틱 윤선영 기자] 갑자기 들이닥친 한파로 추워진 날씨에 너도나도 따뜻한 옷을 꺼내며 월동준비에 나서고 있다. 아무리 추워도 패션을 놓칠 수는 없다면 올 겨울엔 화려하게 패션 감각을 뽐내보자. 그동안 유행했던 ‘꾸안꾸(꾸민 듯 안 꾸민 듯한)’는 뒤로 하고 다양하고 화려한 아이템들로 꾸민 티를 팍팍 내는 스타일링이 주목받고 있다.

그러나 겨울철 패션은 멋보다는 보온에 중점을 두는 경향이 많아 밋밋해 보이기 쉽다. 이럴 때는 머플러가 제격으로 머플러는 추위를 막아주는 동시에 스타일을 살릴 수 있는 실용 아이템으로 꾸준히 사랑받는 겨울철 필수템이다.

다양한 소재와 패턴으로 무궁무진한 스타일링이 가능한 머플러는 여러 가지 연출법을 통해 길쭉한 얼굴부터 크고 각진 얼굴, 둥그런 얼굴까지 다양한 얼굴형의 단점을 보완해주기도 한다.

긴 얼굴형의 경우에는 폭이 좁은 머플러를 선택, 목에 한 번만 감아 목 윗부분을 드러내야 긴 얼굴이 짧아 보이는 효과를 낼 수 있다. 올이 굵고 부피가 큰 머플러를 둘둘 말아 턱과 목 부분을 완전히 가리는 것도 긴 얼굴을 커버하기 좋은 스타일링이다.

각진 얼굴이라면 풍성한 부피감을 자랑하는 소재나 체크 등 화려한 패턴을 곁들인 폭이 넓은 머플러를 선택하는 것이 좋다. 머플러를 멜 때는 큰 V라인을 만들어 한쪽으로 떨어뜨리거나 한쪽으로 질끈 동여매주면 시선을 분산시켜 준다.

둥근 얼굴형은 머플러를 목 가까이 착용했을 때 인상이 답답하고 더 동그랗게 보일 수 있다. 머플러를 반으로 접어 V자 형식으로 감아 메면 얼굴이 갸름해 보일 수 있으며 같은 이유로 목 끝까지 올라오는 터틀넥은 피하는 것이 좋다.

하지만 머플러와 같은 패션 아이템은 착용 시 얼굴 쪽으로 시선이 집중되기 때문에 자칫하면 각진 얼굴이나 광대뼈 돌출 등 얼굴형의 단점이 도드라져 보일 수 있다. 얼굴형에 구애받지 않고 원하는 머플러 스타일링을 연출하기 위해서는 자연스러운 얼굴 곡선이 중요하다. 얼굴형의 근본적인 문제를 해결하려면 다양한 각도에서 아름다운 곡선을 만들 수 있는 안면윤곽술이 좋은 방법이 될 수 있다.

바노바기성형외과 오창현 대표원장은 “안면윤곽은 절골 수술뿐만 아니라 얼굴 조직에 대해 다각적으로 접근하여 장점은 해치지 않고 단점만 보완하는 것이 핵심”이라며 “안면윤곽술 시술 시 환자의 얼굴 크기와 형태를 바탕으로 밸런스를 맞출 수 있도록 경험이 풍부한 전문의와 상담한 후 시술을 받는 것이 좋다”라고 조언했다.

윤선영 기자  ysy@geniepark.co.kr

<저작권자 © 제니파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윤선영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오늘의 주요뉴스
GSC글로벌표준인증원, 산호초보호인증 런칭
GSC글로벌표준인증원, 산호초보호인증 런칭
미용사회중앙회 사무국 승진인사 단행
미용사회중앙회 사무국 승진인사 단행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