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뉴스 종합
8월, 화장품 상장기업 브랜드 1위 ‘LG생활건강’상장기업 브랜드 평판지수 2위 아모레퍼시픽, 3위 현대바이오 순
  • 윤선영 기자
  • 승인 2022.08.18 14:05
  • 댓글 0

[주간코스메틱 윤선영 기자] 화장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2년 8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LG생활건강 2위 아모레퍼시픽 3위 현대바이오 순으로 분석되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화장품 상장기업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위해 2022년 7월 17일부터 2022년 8월 17일까지의 화장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5,399,101개를 분석하였다. 지난 7월 화장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7,924,110개와 비교하면 9.04%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화장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시장지수, 사회공헌지수로 분석하였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로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의 참여와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으로 측정된다. 정성적인 분석 강화를 위해서 ESG 관련지표와 오너리스크 데이터도 포함했다.

2022년 8월 화장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30위 순위는 1위 LG생활건강에 이어 아모레퍼시픽, 현대바이오, 한국콜마, 아모레G, 현대바이오랜드, 코스맥스, 토니모리, 클리오, 애경산업, 바른손, 코리아나, 스킨앤스킨, 제닉, 한국화장품, 라파스, 원익, 내츄럴엔도텍, 디와이디, 올리패스, 현대퓨처넷, 제이준코스메틱, 코스나인, 협진, 컬러레이, 에이블씨엔씨, 글로본, 에스디생명공학, 잇츠한불, 브이티지엠피 순으로 분석되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브랜드의 평판지수를 매달 측정하여 브랜드 평판지수의 변화량을 발표하고 있다. 이번 화장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지수는 2022년 7월 17일부터 2022년 8월 17일까지의 화장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 결과이다.

윤선영 기자  ysy@geniepark.co.kr

<저작권자 © 제니파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윤선영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오늘의 주요뉴스
샬롯 틸버리, 연말 홀리데이 선물 추천
샬롯 틸버리, 연말 홀리데이 선물 추천
메디힐 ‘2022 올리브영 어워즈’ 마스크팩 부문 1위 차지
메디힐 ‘2022 올리브영 어워즈’ 마스크팩 부문 1위 차지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