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뷰티 뷰티스페셜
노출의 계절 여름철에 맞는 바디 여드름 관리 방법피지선 적은 바디 특성에 맞춘 트러블 전용 기능성 바디워시 사용해야
  • 윤선영 기자
  • 승인 2022.07.19 16:08
  • 댓글 0

<애경산업 ‘샤워메이트 사철쑥 아크네 케어 바디워시’>

[주간코스메틱 윤선영 기자] 가만히 있어도 푹푹 찌는 무더운 여름은 민소매, 오프숄더, 휴가철의 수영복 등 노출이 많아지는 계절이다. 하지만 높아진 기온만큼 등, 가슴 같은 바디 피부에 생긴 여드름 때문에 노출되는 바디 피부에 대한 고민이 증가한 이들이 많아지고 있다. 바디에 생긴 트러블은 각질과 노폐물이 쉽게 쌓이는 예민해진 바디 피부 상태에서 발생할 수 있다. 특히 바디 피부는 얼굴에 비해 피지선이 적어 피부 건조에 취약해 각질이 일어나고 여드름도 생기기 쉬워 세심한 관리가 필요하다.

- 바디 관리의 첫 단계 ‘각질 제거’
가장 첫 단계는 각질을 제거하는 것이다. 각질은 모공을 막을 수 있어 세심한 관리가 필요하다.
각질 제거는 바디 스크럽 등을 사용해 주에 약 1~2회 정도 관리하고 등과 같은 손이 닿지 않은 부위는 바디 브러시 등을 사용해 꼼꼼하게 관리해야 한다. 특히 과도하게 각질을 제거할 경우 피부가 외부 환경에 민감해질 수 있기 때문에 강한 자극은 피하고 순하고 부드러운 각질 제거제를 사용하면 좋다.

- 바디 여드름 케어 위한 ‘바디워시 사용’
바디 여드름은 여름철을 제외하면 바로 눈에 띄지 않아 관리에 소홀해지기 쉽다. 특히 등과 가슴은 각질층이 두껍고 피지선이 발달돼 있어 여드름이 쉽게 생길 수 있다. 이와 같은 부위의 여드름 케어를 위해 순한 성분의 기능성 바디워시를 사용하는 등 세심한 관리가 필요하다.
애경산업의 ‘샤워메이트 사철쑥 아크네 케어 바디워시’는 피부 진정과 정화에 효능이 있는 ‘사철쑥’을 함유한 기능성 화장품 바디워시로 AHA성분과 살리실산 성분을 함유해 각질 층의 연결고리를 제거해 각질 제거에 도움을 준다. 또한 모공을 막는 피지 덩어리와 노폐물을 녹여주어 유수분 밸런스 케어가 가능해 여드름성 피부 완화에도 도움을 준다.

- 자극받은 피부 보호에는 ‘보습제’
각질 제거와 샤워 후에는 보습제 사용으로 자극받은 피부를 보호해야 한다. 바디 보습제는 목욕 후 몸에 남아 있는 물기를 수건으로 다 닦아내지 말고 물기가 약간 남아 있을 때 발라줘야 효과를 오래 지속시킬 수 있으며 피부에 충분한 보습감을 부여하는 제품을 사용하는 것이 좋다.

윤선영 기자  ysy@geniepark.co.kr

<저작권자 © 제니파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윤선영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오늘의 주요뉴스
쥬스투클렌즈 ‘비니거 콤부차 라인’ 비건 인증 리뉴얼
쥬스투클렌즈 ‘비니거 콤부차 라인’ 비건 인증 리뉴얼
동국제약 창립 54주년 기념 센텔리안24 한정판 패키지 선보여
동국제약 창립 54주년 기념 센텔리안24 한정판 패키지 선보여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