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뉴스 종합
2022 코스모프로프 라스베가스 성황43개국 650개사 참가...뷰티산업무역협회 바이어 매칭 참가사 지원
  • 정부재 기자
  • 승인 2022.07.13 10:15
  • 댓글 0

[주간코스메틱 정부재 기자] 2022 코스모프로프 라스베가스 전시회가 7월12일 개막해 14일까지 3일 동안 미국 라스베가스 컨벤션센터에서 개최된다.

이번 전시회에는 전세계에서 약 43개국 650개사의 기업이 참가하고, 3만명 이상의 관람객 방문이 예상된다.

세계 3대 뷰티 박람회 중 하나인 코스모프로프 라스베가스는 화장품은 물론 성형외과, 스파, 미용, 용기기, 헤어, 아동, 네일 등 다양한 뷰티 관련 제품이 선을 보이는 박람회다.

코스모프로프 라스베가스의 한국관 주관사인 사단법인 한국뷰티산업무역협회(코비타)는 2022 미국 라스베가스 코스모프로프 미용전시회에 중소기업중앙회와 수출 컨소시엄을 맺고 프리미엄 한국 공동관을 개관, 북미를 비롯한 전세계 바이어를 대상으로 뷰티상품의 상담을 진행한다.

이번 수출컨소시엄의 총 사업비는 8억 2천만원으로 중소기업중앙회에서는 동 전시회의 직접참가비인 부스 임차료 및 장치비 등 전시회의 전반적인 예산을 지원한다.

특히 이번 전시회의 한국 공동관은 프리미엄 부스로 진행할 계획으로 기존 전시회 한국관 장치에 투자 규모를 확대하여 전시회장 내 한국관의 홍보효과를 극대화할 계획이다.

미국은 세계 최대 화장품 시장으로써 화장품 브랜드의 각축장으로, 미국 화장품 시장의 규모는 2021년 기준 1,049억 달러로 추정된다.

이에 따라 미국 내 한국 화장품 수출액도 증가하고 있으며, 관세청의 무역통계에 따르면, 2021년 기준 미국의 화장품 수출액은 8억 84천만달러로 집계되었으며, 3개년 평균 31.3% 성장률을 기록했다.

사단법인 한국뷰티산업무역협회는 사전 바이어 매칭을 통하여 전시회 개최 전 각 업체에 적합한 바이어와 사전 매칭을 통한 계약 성사율을 높이고, 미주 한국상공회의소와 세계한인무역협회를 초청하여 현지 유통 관계자 매칭 및 현지 시장 정보 등을 제공할 예정이다.

또한 한국관 참가사 및 모든 품목을 공동관에 입점시켜 한국상품을 찾는 바이어 동선 최대 단축을 통한 상담시간을 제공하고, 상담율 제고를 최우선으로 목표하여 한국기업들의 해외수출에 발판을 마련할 예정이다.

정부재 기자  boojae@geniepark.co.kr

<저작권자 © 제니파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정부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오늘의 주요뉴스
리이치24시코리아, 인코스메틱스 글로벌 초청받아
리이치24시코리아, 인코스메틱스 글로벌 초청받아
화장품 광고 자율 분쟁 조정기구 도입되나
화장품 광고 자율 분쟁 조정기구 도입되나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