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뉴스 종합
한국보건산업진흥원-의수협 MOU제약바이오·화장품 산업 해외 진출 확대를 위한 협력 기대
  • 정부재 기자
  • 승인 2022.06.28 10:32
  • 댓글 0

[주간코스메틱 정부재 기자] 한국보건산업진흥원(원장 권순만, 이하 진흥원)은 6월 27일 한국의약품수출입협회(회장 백승열, 이하 의수협)와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양 기관은 이번 업무협약 체결을 통해 ▲해외 제약·화장품 인허가, 수출입 현황 등 정보 및 정책 교류 ▲해외 홍보 및 진출 지원을 위한 공동사업 추진 ▲교육 및 인력 양성 ▲협력 네트워크 구축 등에 대해 적극 협력할 예정이다.

양 기관장이 참석한 가운데 진흥원(오송 소재)에서 체결된 본 협약은 국내 보건산업의 발전 및 글로벌 시장 진출 확대를 위한 노력의 일환으로 추진되었다.  

진흥원 권순만 원장은 “이번 업무협약 체결을 계기로 전문기관 간 협업을 통한 시너지 창출 및 국내 보건산업의 글로벌 위상 제고에 기여하기를 희망한다.”며  “이를 위해 진흥원은 앞으로도 유관 기업을 위한 다양한 사업을 추진하고 전폭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최근 COVID-19 대응 및 K-뷰티의 긍정적인 영향으로 국내 제약바이오·화장품 산업의 국제적 인지도가 상승함에 따라 양 기관은 상호 전략적 파트너로서 향후 시의적절한 협력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한편, 진흥원은 제약산업 육성·지원 종합계획에 따라 기술 교류·신약개발, 우수기업 지원 및 해외 진출을 위한 마케팅· 컨설팅 제공 등 전주기적 지원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정부재 기자  boojae@geniepark.co.kr

<저작권자 © 제니파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정부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오늘의 주요뉴스
화장품, 온라인 구매시 유통기한 확인 가능
화장품, 온라인 구매시 유통기한 확인 가능
휴가 후 피부 회복에 필요한 ‘애프터 바캉스 뷰티템’
휴가 후 피부 회복에 필요한 ‘애프터 바캉스 뷰티템’
여백
Back to Top